LG전자, ‘LG G 패그 8.3’ 전격 공개
상태바
LG전자, ‘LG G 패그 8.3’ 전격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전략 태블릿 'LG G 패드 8.3'의 주요 사양과 디자인을 공개했다. LG전자는 화질, 디자인, 호환성, 직관적인 UX 등을 전면에 내세웠다.

LG전자는 이 제품으로 세계 태블릿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태블릿 라인업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3'에서 첫 G시리즈 태블릿인 LG G 패드8.3을 선보인다. 이 제품 출시는 4분기로 예정돼 있다.

LG전자는 20대부터 60대까지의 태블릿 사용자 혹은 잠재고객들의 손바닥 너비를 고려해 한 손으로도 잡을 수 있게 LG G 패드 8.3의 가로 너비를 126.5mm로 설계했다. 무게는 신문 한 부 수준인 338g이다.

LG전자는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은 유지하면서 동일한 너비의 제품들과 비교해 화면을 넓게 만들었다. 또 G시리즈의 고품격 헤리티지도 계승했다.

LG전자는 G시리즈 스마트폰인 G 프로, LG G2에 탑재한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LG G 패드 8.'에 채택했다. 풀HD IPS 디스플레이는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뛰어나 동영상 감상, 게임, 전자책 읽기, 웹 서핑 등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다. 해상도는 1920×1200, 인치당 픽셀 수는 273.

Q페어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손쉽게 연동시킬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LG G 패드 8.3만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이다.

Q페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온 전화나 문자를 태블릿에서 확인하거나 답장을 보내는 게 가능하다. 태블릿에서 Q메모 기능을 사용해 메모한 내용들은 스마트폰에도 자동으로 저장된다. 또 Q페어는 태블릿을 켰을 때 스마트폰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앱을 화면 오른쪽에 표시해 준다.

Q페어는 젤리빈 버전 이상의 OS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중심이던 G시리즈에 LG G 패드를 편입해 G시리즈의 위상과 브랜드를 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