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TB HDD 10대 장착…최대 40TB 용량 제공
상태바
4TB HDD 10대 장착…최대 40TB 용량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 ∥ 사이버네토 데이터타워

3.5인치 SATA 4TB HDD 10대를 장착할 수 있어 최대 40TB 용량을 제공하는 10베이 대용량 스토리지가 출시됐다.

새로텍은 대용량 스토리지 '사이버네토(CyberNetor) 시리즈' 중 최대 40TB 용량을 자랑하는 10베이 스토리지 '사이버네토 데이터타워(C10-US3N)'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eSATA와 USB3.0 인터페이스가 탑재돼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맥 USB 3.0도 원활하게 지원해 맥과 윈도 등 어떤 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윈도8 환경에서 eSATA는 최대 203MB/s까지 전송속도를 나타낸다.

사이버네토 데이터타워는 각 베이별로 독립적인 전원 스위치가 탑재돼 있어 원하는 드라이브의 HDD만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고휘도 LED를 통해 각 HDD의 동작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별 키 장치가 장착돼 있어 데이터 및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탑재된 베이는 스크류레스(Screwless), 트레이레스(Trayless)로 베이를 열고 HDD를 바로 장착한 뒤 문을 닫는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하드디스크의 장착과 착탈이 간편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USB 3.0, eSATA 모두 케이블 1개로 HDD 10대를 모두 인식할 수 있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배선을 깔끔하게 처리하고 있다.

한편 멀티베이 제품을 선택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바로 파워 용량과 방열 기능. 이 제품은 10개의 HDD가 탑재되는 만큼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하기 위해 140㎜ 쿨링팬을 장착했으며 대량의 HDD 작동에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제공할 수 있도록 300W 파워서플라이를 탑재했다.

사이버네토 데이터타워는 권장소비자가 55만(HDD 미포함)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