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최소형 패키지의 숏키 배리어 다이오드 출시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최소형 패키지의 숏키 배리어 다이오드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고효율의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하는 온세미컨덕터(지사장 : 이종덕)가 새로운 30볼트 숏키 배리어 다이오드 4종을 출시했다. 초소형의 0201 듀얼 실리콘 무연(DSN2) 칩 레벨 패키지로 제공되는 새로운 숏키 배리어 다이오드(Schottky barrier diodes)는 휴대용 전자기기 설계자들에게 업계 최소형의 숏키 다이오드와 최상의 공간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숏키 다이오드는 100 mA또는 200 mA 둘 중 하나의 정방향 전류 정격에서 낮은 정방향 전압 또는 낮은 역전류와 함께 제공된다. 후자인 200 mA의 경우가 바로 업계 최소형이다. 이번에 출시된 소자들은 휴대용 단말기, MP3 플레이어 및 디지털 카메라와 같이 보드 공간에 제약이 많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온세미컨덕터의 소형 시그널 사업부 이사 겸 총괄 매니저인 Dan Huettl은 "공간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성능에 대한 보드 배치를 최적화하는 것은 고객사들을 위한 지속적인 도전 과제였다"고 말하면서, "온세미컨덕터는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된 전력 관리를 위한 시스템 설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초소형 0201 DSN-2 숏키 배리어 다이오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덧붙였다.

숏키 다이오드는 능동 실리콘용 패키지 공간의 100% 활용을 실현한 패키지로 제공되며 솔더링이 가능한 금속 접촉을 특징으로 한다. 크기가 0.6 mm x 0.3 mm x 0.3 mm에 불과한 새로운 0201 DSN-2 패키지는 기존에 많이 사용됐던 1.0 mm x 0.6 mm x 0.4 mm 크기의 SOD-928(0402로도 알려짐)과 비교해 보드 공간을 3배까지 절약한다.

설계자들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 누설 전류를 보이는 이 제품을 이용해 파워 손실, 효율성 및 스위칭 속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숏키 다이오드는 기존의 플라스틱 몰드 패키지로 공급되는 경쟁 부품에 비해 보드 공간을 절약하게 한다. 최상의 전력 관리 특성 또한 휴대용 기기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NSR0xF30NXT5G 시리즈 디바이스는 10 mA에서 낮은 정방향 전압 드롭(Vf), 370 mV를 위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시리즈의 첨단 고성능 스펙을 자랑한다. NSR0xL30NXT5G 시리즈 디바이스는10 V의 역전압에서 낮은 역전류(Ir), 2μA를 위해 설계됐으며 누수율 저감 효과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낮은 열 저항과 결부된 인체 모델(등급 3B)과 기계 모델(등급 C)의 ESD 정격을 바탕으로 한 두 시리즈의 제품들은 점점 늘어나는 회로 수를 작은 공간에 통합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한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좋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RoHS 조건을 준수하며 -40°C에서 +125°C에 이르는 작동 범위를 제공하는 숏키 다이오드는 혹독한 조건의 실내 및 실외용 기기에 매우 적합한 소자이다.

 

<박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