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고객, TDWI 선정 고급 분석 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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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데이타 고객, TDWI 선정 고급 분석 부문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7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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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베스트 구축사례 어워드'

한국테라데이타는 본사의 고객사인 텔레노르 파키스탄(Telenor Pakistan)이 TDWI(데이터 웨어하우징 인스티튜트, The Data Warehousing Institute)가 주최한 '2013 베스트 구축사례 어워드(고급 분석 부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텔레노르 파키스탄은 3000명 이상의 가입자와 25%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파키스탄의 2위 모바일 통신 기업으로 대규모의 중앙 집중화된 테라데이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텔레노르 파키스탄은 2005년 사업을 처음 시작했을 당시 운영 관련 비즈니스 요구사항의 파악이 어렵고 가격 경쟁이 심화된 시장에서 우위의 입지를 점하는데 필요한 소스를 추가할 수 있는 확장성이 결여된 기본적인 리포팅 데이터웨어하우스만 운영하고 있었다.

하지만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도입한 후 다양한 소스 시스템의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360도 고객 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텔레노르의 분석 플랫폼은 인텔리전트 콜 라우팅,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 고객별 맞춤 제안, 고객층 세분화, 고객 행동 예측 등을 지원하는 분석 애플리케이션으로 통찰력을 확장시켰다.

텔레노르 파키스탄은 ▲고객 데이터, CRM 기능, BI, 데이터 마이닝을 단일 뷰로 통합하는 매직 스크린(Magic Screen) ▲적합한 에이전트 유형에 콜러(caller)를 배정하기 위해 호스트 기준을 따라 각 고객의 점수를 매기는 행동 중심 라우팅(Behavior Centric Routing) ▲거의 실시간으로 고객 인센티브를 신속하게 정하는 마케팅 지원 시스템 X(System X)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통해 고객이탈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이탈 방지를 위한 인센티브를 정하는 고객 이탈 예측(Churn Prediction) ▲각 브랜드 매니저들이 브랜드의 독특한 판매 제안에 따라 행동하는 가입자 그룹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동 세분화(Behavioral Segmentation) ▲EDW의 기술 KPI와 상용 데이터 흐름을 결합함으로써 지리적 관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해주는 전략적 툴인 위치 인텔리전스(Location Intelligence)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적 분석 플랫폼은 텔레노르 파키스탄이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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