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PC 주변기기야 컴퓨터와 내 건강을 부탁해!
상태바
똑똑한 PC 주변기기야 컴퓨터와 내 건강을 부탁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주변기기만 잘 골라도 건강과 보안 ‘일거양득’

컴퓨터를 사용하는 중에도 사용자의 건강과 컴퓨터의 안전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결과 전자파 차단 시력보호기, 바이러스 살균 스탠드와 같은 스마트 PC 주변기기는 물론 제 3자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탈부착 가능 생체인식 PC 주변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 오픈마켓 G마켓에 따르면 지난 4월 한달간 스마트 헬스케어 판매량이 656%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건강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 여러 가지 스마트 헬스케어 상품들을 추가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주변기기 자체를 바꾸는 것이 훨씬 효과가 높다고 주장한다. 미국 안전규격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PC 주변기기가 일반 제품보다 사용자로 하여금 타이핑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게다가 미국 정부도 보다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나 DES(Data Encryption Standard)와 같은 표준화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처럼 PC 주변기기만 잘 골라도 충분히 본인의 건강과 안전한 PC 사용 모두 가능한 셈이다.

컴퓨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그에 따른 피로감과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 또한 늘고 있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손목 사용으로 인한 손목터널증후군, 장시간 모니터를 응시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안구건조증, 스피커 혹은 헤드셋을 통해 큰 소리를 반복 청취 시 발병하는 소음성난청 등이 대표적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지만, 피치못할 경우에는 사용자의 편의성은 높이고, 피로감은 줄여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PC 주변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은 돔 모양의 곡선 키보드 디자인에 가운데가 분할돼 있어 타이핑시 일체화된 편안함을 제공하며 쿠션형 손목 받침대로 손목의 피로감을 최소화 시킨다. 마우스 역시 손목 꺾임을 최소화해주는 각도로 설계돼 손목터널증후군을 방지할 수 있으며 장시간 컴퓨터에 노출되어 있는 직장인들에게 편안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HBS-1100은 인체공학적인 3D 넥밴드 디자인이 적용돼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화상회의가 잦은 직장인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한 디지털 듀얼 마이크를 내장해 전화 통화와 음성 지원시 노이즈 제거 기능으로 선명하고 또렷한 음성을 전달하기 때문에 크게 볼륨을 높이지 않아도 돼 청력을 보호할 수 있다.

안전한 PC 사용을 위해 저마다 백신을 설치하고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이나 바이러스 침투를 방지하고 있지만 무선인터넷이나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 기술 발달로 인해 아직도 막아야할 침투 경로는 넘쳐난다. 각종 보안 소프트웨어를 통해 차단하더라도 물리적인 무선 입력장치와 저장장치 사이를 오가는 데이터가 유출된다면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극강 수준의 보안상태를 원한다면 홍채, 얼굴 인식과 같은 생체 인식 기기를 중간에 설치해야겠지만 보안 단계를 ‘높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면, AES 기술이 적용된 주변기기로 바꾸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톱 900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톱 900은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기밀 데이터 및 정보 보호를 위해 채택한 국제 표준 알고리즘 AES 기술을 탑재했다. 초경량 암·복호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데이터 입력시 전송 속도가 빠르고, 또 키보드에 입력된 내용이 컴퓨터에 저장될 때까지 해독 불가한 상태로 암호화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도시바 칸비오 프리미엄 외장하드도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는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인 패스워드 프로텍션이 탑재됐다. 사용자가 외장하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경우에도 설정해둔 암호를 입력해야만 저장된 파일, 폴더, 사진, 비디오, 음악 등 중요한 데이터를 볼 수 있어 안전하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센트리 3.0 USB는 AES 256비트 고성능 암호화 칩을 탑재해 USB에 저장하는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암호화한다. 암호화된 데이터는 USB를 분해하더라도 데이터 확인이 불가능해 한층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6월 한 달간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 4대 오픈마켓에서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을 위해 인체공학적 설계를 도입한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 AES 기술을 탑재해 보안을 한층 강화한 무선 데스크톱 90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내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업무 공간의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데스크매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