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옵토커플러가 필요 없는 100V 절연형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출시
상태바
리니어, 옵토커플러가 필요 없는 100V 절연형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2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절연형 DC/DC 컨버터 설계를 상당히 간소화시키는 모놀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LT8304’를 출시했다.

1차측 플라이백 파형으로부터 직접 절연 출력 전압을 샘플링함으로써 이 칩은 레귤레이션을 위한 옵토 커플러나 보조권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LT8304는 3V~100V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2A/150V DMOS 전력 스위치가 내장되어 최대 24와트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범위의 텔레콤, 데이터콤, 자동차, 산업, 의료 및 군사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 LT8304는 가변 주파수의 전류 모드 제어 스위칭 원리인 바운더리 모드(boundary mode)로 동작해 전체 라인, 부하, 온도 범위에서 ±5% 이내의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의 특성을 제공한다.

LT8304는 가변 주파수의 전류 모드 제어 스위칭 원리인 바운더리 모드(boundary mode)로 동작해 전체 라인, 부하, 온도 범위에서 ±5% 이내의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의 특성을 제공한다. 바운더리 모드는 동급의 연속 전류모드(CCM: continuous conduction mode) 설계와 달리 더 작은 트랜스포머를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출력 전압은 외부 저항 2개와 트랜스포머 권선비(turns ratio)로 쉽게 설정된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데이터 시트에 표기된 기성 트랜스포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집적도와 낮은 리플의 Burst Mode® 동작 특징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사용하기 쉽고 적은 부품 수의 절연형 전력 공급을 위한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기능은 출력 단락회로 보호 기능, 116μA 무부하 동작 대기 전류, 정밀한 인에이블 및 히스테리스의 저전압 록아웃, 내부 소프트 스타트 및 루프 보정과 함께 출력 다이오드 온도 보정 기능을 포함한다.

LT8304는 소형의 열 성능이 강화된 SO-8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확장형 및 산업 버전은 -40°C~125°C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3.55달러로 책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