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눈 VR’, CE 인증 받고 유럽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에프엑스기어 ‘눈 VR’, CE 인증 받고 유럽 시장 공략 박차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프엑스기어가 스마트폰 전용 VR헤드셋 ‘눈(NOON) VR’의 유럽 CE를 인증 받고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에프엑스기어는 5월 초 눈 VR의 CE(유럽시장 통합안전인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E는 안전성과 효용성에 대해 엄격한 요구사항과 심사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한해 발급된다. 유럽시장을 진출하기 위해 필수적일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되는 기준이다.

눈 VR은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EU 지침을 모두 만족할 수 있게 안전성과 환경유해물질 시험을 유럽 공식인증기관에서 받음으로써 그 안전성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또한 향후 유럽으로 수출되는 모든 눈 VR 제품에 CE 인증 마크가 부착돼 안전한 VR 제품임을 공식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됐다.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CE 인증을 계기로 유럽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까다로운 유럽 인증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에프엑스기어는 이에 앞서서도 지난 3월 유럽의 IT 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애닉스(Anixx)’와 ‘눈 VR’ 10만대를 연간 미니멈 개런티 형식으로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왔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이번 CE 인증을 통해 유럽 전역에서 눈 VR의 판매가 가능해졌다”며 “유럽에서 안전성과 적합성을 확실히 입증 받은 만큼 향후 북미를 비롯한 중동과 동남아 등 비유럽권 국가 진출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