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I리서치, 리테일 고객 애널리틱스 혁신부문 최우수기업 ‘타이코’ 선정
상태바
ABI리서치, 리테일 고객 애널리틱스 혁신부문 최우수기업 ‘타이코’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19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조사기관인 ABI리서치가 리테일 고객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을 최고수준의 기업으로 인정했다.

ABI리서치는 타이코리테일솔루션이 최근 달성한 재고 가시성 확대와 손실 예방 및 트래픽 인텔리전스 솔루션이 최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한 주요 요인이라고 언급했다. 지난해 타이코는 보안 및 매장 성과 솔루션을 개선하고 보완하기 위해 전략 리테일 애널리틱스기업 세 곳을 인수했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매장운영에 따른 전례 없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크리에이티브시스템즈(Creativesystems)는 통합 RFID 솔루션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럽의 첨단기업으로 타이코와 연관된 소매유통업체 및 제조사들의 운영효율성 개선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급속도로 진화 중인 재고부문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의 수요를 해결해주고 있다.

영국에서 주로 활동중인 소매정보 분야업체 풋폴(FootFall) 인수를 통해 타이코는 인력운용 최적화와 머천다이징, 매장 운영 등에 대한 부가적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풋폴은 이미 5만대 이상의 단말기 관리를 통해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북미권에 소재한 수천개의 유통매장 및 부동산 소유주들을 상대로 고객트래픽 분석과 측정, 관련 정보 취합을 지원하고 있다.

리테일 고객 행동 인사이트와 위치기반 애널리틱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의 쇼퍼트랙(ShopperTrak)도 타이코의 혁신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쇼퍼트랙 솔루션을 통해 매장 내 고객 트래픽과 행동, 구역 주변부 분석을 위한 인사이트와 벤치마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콘텍스트에 맞춰 성과를 측정하고 있다.

타이코리테일솔루션은 앞서 언급한 기업 인수 외에도 최근 센소매틱 시너지 시리즈를 선보임으로써 리테일러 업체들이 매장 내 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매장 성능 최적화와 손실예방노력을 개선할 방침이다. 차세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모듈형의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지능형 탐지 시스템을 통해 음파 마그네틱(Acousto-Magnetic, AM) 도난방지 시스템과 RFID, 트래픽 및 애널리틱스 기술 등이 포함된 단일 페더스털(pedestal) 내에서 다중기술의 파워를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