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新 신티크 컴패니언·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 출시
상태바
와콤, 新 신티크 컴패니언·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콤(Wacom)이 전문가용 크리에이티브 태블릿인 윈도8 기반의 '신티크 컴패니언(Cintiq Companion)'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신티크 컴패니언 하이브리드(Cintiq Companion Hybrid)' 2종을 출시했다.

와콤은 전문가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제품군에 시티크 컴패니언 신제품 라인을 선보이며 창조적인 경험을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환경으로 확장시켰다. 또한 아이패드 전용 필압 감지 스타일러스인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Intuos Creative Stylus)'를 새롭게 선보이며 기존의 다양한 스타일러스 라인업에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했다.

창작 전문가들은 스튜디오, 고객 사무실, 회의실, 카페, 비행기, 기차 등 다양한 환경에서 창작할 수 있는 고성능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한다. 신티크 컴패니언은 스튜디오 혹은 이동 중에도 생산적인 예술 및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함으로써 창작의 자유를 가져다준다. 이 다목적 모바일 기기는 캐릭터를 디자인하거나 사진 보정에 최적화된 인텔 3세대 코어 프로세서 및 인텔 HD 그래픽스 4000 등을 지원하는 윈도8 기반의 태블릿이다. 신티크 컴패니언은 윈도8 기반 256GB SSD와 8GB 메모리 지원 모델과 윈도8 프로 기반 512GB SSD와 8GB 메모리 지원의 두 종류 모델로 출시된다.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들은 모바일에서 그림, 스케치, 페인팅 같은 작업을 하다가도 PC에 연결해 전문가용 저작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할 때가 많다. 신티크 컴패니언 하이브리드는 두 가지 역할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신티크 컴패니언 하이브리드는 PC에 연결했을 때는 기존의 신티크 액정 태블릿과 같은 기능을 한다. 그러다가 PC에서 벗어나면 사용자들은 가볍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바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 태블릿은 강력한 엔비디아 테그라4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젤리빈(Android Jellybean)을 비롯해 페인팅 및 스케칭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와콤 크리에이티브 캔버스(Wacom Creative Canvas), 만화 창작을 위한 와콤 망가 캔버스(Wacom Manga Canvas) 등 특수 소프트웨어들을 함께 제공한다.

스튜디오로 돌아와 작품을 더 정교화하기 위해서는 러프한 이미지를 컴퓨터로 쉽게 전송할 수 있는데 자주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나 혹은 기본 탑재된 아스트로 파일 매니저를 이용해 공유한 뒤 수정하면 된다. 신티크 컴패니언 하이브리드는 16GB와 32GB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는 아이패드에서 스케칭, 드로잉, 페인팅에 유리한 펜 압력 감지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 펜이다. 언제 어디서나 아이패드에서 실제 종이 위에 펜을 쓰는 듯한 느낌을 주며 호환 가능한 창작용 앱을 쓸 때 화면에 손을 대고 자연스럽게 쓸 수 있도록 팜 리젝션 기능을 채택했다.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는 아이패드에서 전문적인 작업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2048 단계의 압력감지 레벨을 지원하며 최고 수준의 펜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전통적인 도구인 브러시와 마커가 가지는 느낌과 제어를 그대로 재현해 내며 스케칭, 일러스트레이팅, 이미지 편집에 이상적이다. 블루투스 4.0 스마트 기술을 지원하며 최신의 아이패드 기기에서 원활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3, 4 및 아이패드 미니를 위해 제작된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는 아이패드를 위한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프로 포 아이패드, 아트레이지, 뱀부 페이퍼 프로크리에이트, 사이코페인트 등 인기 있는 창작 앱과 호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