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강화된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능으로 차세대 방송 문제 해결
상태바
텍트로닉스, 강화된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능으로 차세대 방송 문제 해결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가 최근 방송사의 기술변화 요구에 따른 센트리(Sentry) 비디오 품질 모니터의 향상된 기능들을 발표했다.

방송사들은 OTT 제공업체들과의 늘어나는 경쟁, 채널 재배치(Repacking) 그리고 더욱더 까다로워진 규정 준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향상된 센트리 기능을 사용해 방송사는 운영 비용을 줄이면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센트리의 향상된 기능으로는 최신 FCC 규정을 준수하는 출력을 위한 완벽한 TR 101 290 모니터링 및 경보 기능을 제공하고 새롭게 추가된 RF 인터페이스와 향상된 클로즈드 캡션 기능 등이 있다.

▲ 센트리의 향상된 기능으로는 최신 FCC 규정을 준수하는 출력을 위한 완벽한 TR 101 290 모니터링 및 경보기능을 제공하고 새롭게 추가된 RF 인터페이스와 향상된 클로즈드 캡션 기능 등이 특징이다

많은 방송사들과 기타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서비스 품질(QoS)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TR 101 290과 같은 표준에 의존하고 있다. 향상된 센트리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경보 기능을 통해 방송사가 가장 신경을 쓰는 우선 점검 부분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해 즉각적인 통보를 제공하므로 이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운영비용을 줄일 수 있다.

센트리는 TR 101 290의 점검 리스트 1, 2, 3 검사 기능 이외에도 PCR 지터, PCR 드리프트, PCR 주파수 오프셋, PCR 사이클 시간(주기)을 포함하는 다양한 범위의 프로그램 클럭 기준(PCR) 측정 기능들을 제공한다.

방송 모니터링의 향상된 기능 이외에도 2개의 RF 인터페이스(DVB-S/S2, DVB-T/T2) 가 새롭게 추가돼 센트리의 RF 모니터링 기능도 더욱 확대됐다. 이 새로운 인터페이스 기능과 IP, ASI 및 8VSB와 함께 사용하면 어떤 방송 신호라도 쉽게 모니터링 체계로 통합시킬 수 있다.

방송사와 케이블 운영사를 포함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FCC 타이틀 47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벌금이나 기타 조치를 당할 위험이 있다(미국).

향상된 클로즈드 캡션 모니터링을 위해 넥시디아컴플라이(Nexidia Comply)가 이제 센트리와 통합됐다. 넥시디아컴 플라이는 방송사가 모든 출력의 캡션과 비디오 설명이 타이틀 47 FCC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확장 가능한 경제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찰리 던 텍트로닉스 비디오 제품군 담당 총책임자는 “방송사들은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대처 할 수 있는 경제적인 QoS 모니터링 솔루션인 센트리를 선택하고 있다”며 “점차적으로 더 많은 서비스와 기능들을 추가함에 따라 손쉽고 경제적인 QoE(체감 품질) 모니터링 환경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센트리는 고급 비디오 네트워크를 위한 차세대 비디오 및 오디오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확장 가능하고 포괄적인 QoE 및 QoS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체는 운영비를 줄이면서도 최적화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