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타운, 내열·내충격성 강화한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 코어나인’ 출시
상태바
3D타운, 내열·내충격성 강화한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 코어나인’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3D프린터 ‘메이커봇’과 다양한 국내외 3D프린터, 소모품을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3D 프린팅 종합 쇼핑몰 3D타운이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한 3D 프린터 시장에 안정적인 소모품 공급을 위해 고품질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 코어나인(Core-9)’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 코어나인은 내열성과 내충격성을 크게 강화하고 현실적인 공급가격을 제시해 3D 프린터 소모품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으로 3D 프린터 교육에 나선 50여개 국내 유수의 대학과 각종 3D 프린팅 기업, 학교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 PLA 필라멘트다.

두 번째로 출시되는 코어 나인 시리즈는 블루와 레드 컬러로 기존 블랙·화이트·아이보리에 추가돼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3D 타운 측에 따르면 퓨어필라 코어나인 시리즈의 출시 이후 지난 8개월간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컬러가 바로 블루와 레드였다고 한다.

퓨어필라 코어나인 필라멘트는 약 110℃(딥핑 시)의 높은 온도와 90J/m의 충격을 견디는 견고한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고 흐름성과 연마성이 뛰어나 정밀한 출력물 제작과 후가공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우수한 특성을 가졌다. 아울러 냉각 시간이 짧아 고속출력이 가능하며 수축율이 낮아 출력 후 변형에서도 자유로워 대형 출력물의 제작에도 유리하다.

3D타운 마케팅 담당자는 “퓨어필라 코어나인 시리즈는 후가공이 가능한 ABS 필라멘트의 장점까지 수용한 PLA 필라멘트로 이미 많은 기업과 대학, 개인 사용자로부터 그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코어나인 시리즈를 소개했다.

이어 ”소비자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레드와 블루 색상의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아울러 “ROHS 친환경 인증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초중고등학교의 3D 프린팅 교육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3D타운은 창립 1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