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몽골 국가등록청 재산권 등록관리시스템 오픈
상태바
SK C&C, 몽골 국가등록청 재산권 등록관리시스템 오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몽골 국가등록청의 '재산권 등록관리시스템(ePRS: Electronic Property Registry System)'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국의 공적개발원조(ODA) 자금을 통해 진행된 사업임에도 SK C&C가 맡게 됐다. 이는 몽골 국가등록청이 코이카의 ODA 자금을 통해 SK C&C가 구축한 통합국가등록정보시스템과 개인정보시스템, 법인정보시스템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 덕분인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몽골 국민들은 국가등록제도 관련 시스템 구축 사업이 완료됨으로써 등기부등본 등 간단한 민원 서류 발급을 위해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국가등록청을 오가야 하는 불편을 덜게 됐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포털 형식의 재산권 등록관리시스템을 제공해 ▲재산권 접수·등록 ▲재산권 증명서 발급·관리 ▲재산권 검색 및 관련 보고서 생성 ▲외부 정부기관을 위한 조회서비스 등 재산권 관련 모든 업무를 인터넷 상에서 처리케 했다.

또한 몽골 국민과 법인의 토지 건축물 등 재산권 자료에 대한 등기부 등본형태의 디지털 아카이브(전자정보수집소)를 구축하고 재산권 자료의 안전한 온라인 발급 체제를 마련했다.

특히 SK C&C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등록자료관리시스템의 글로벌 솔루션화'를 완성하고 개인·법인·재산권 등록 등 전 분야에 걸쳐 국가별 맞춤형 시스템 구축 역량을 확보했다.

유완옥 SK C&C 공공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시스템은 몽골의 전자정부 시대의 본격 개막을 알리는 기반 시스템이 될 것"이라며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국가등록자료관리 분야의 새로운 전자정부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