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정보통신, 2G 소렘S위치추적기 보상판매 실시
상태바
오토정보통신, 2G 소렘S위치추적기 보상판매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BS 차량위치관제 장치는 그동안 2G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어 통신환경이 급속하게 3G로 이동하면서 원활한 통신이 이뤄지지 않았다.

LBS 차량위치관제 서비스는 긴급차량의 위치관제와 물류차량의 위치관제 그리고 신속함이 생명인 고객 AS 차량의 신속한 배치 등을 위해 기업이나 회사 등에서 차량관리용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인공위성의 GPS 전파를 이용해 지상의 차량의 이동상황을 정확하게 관제, 통신사에서 전송해주는 방식으로 최근 국내 통신사들이 2G 아날로그 방식에서 3G 로 통신방식을 바꾸면서 2G 아날로그 방식과의 호환이 잘 않되는 문제점들이 발생했다.

더 이상 2G 아날로그 통신에 투자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2G 아날로그는 더 이상 발전이 없는 상황에서 이번에 3G 방식의 소렘S 출시로 LBS 차량위치관제서비스를 한차원 다른 방식으로 더 다양한 위치관제를 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검색 보고 주기는 1분, 2분, 3분, 10분으로 표기가 되면서 고속주행중인 차량의 위치를 파악하기에는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

국내 최단 검색 보고주기인 7.5초에 실시간으로 전송해 주는 위치는 오차가 거의 없이 검색이 되어 더욱 편리해졌다.

로드뷰 기능으로 차량이 현재 위치한 곳의 현장 사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구역을 지정해 택배차량 등의 도난으로 인한 막대한 손해나 차량도난 방지용으로도 적합한 기능이 적용됐다.

현재 오토정보통신은 2G 아날로그 방식의 사용자를 위해 3G 단말기로의 보상 판매를 진행중에 있으며 이벤트 기간중 기존 2G 아날로그 단말기 사용들의 3G 단말기로의 이동이 급속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