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포레스터리서치 ‘빅데이터 스트리밍 분석’ 부문 리더
상태바
팁코, 포레스터리서치 ‘빅데이터 스트리밍 분석’ 부문 리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통합, 분석 및 이벤트 프로세싱 분야 글로벌 기업 팁코소프트웨어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1분기 빅데이터 스트리밍 분석 보고서에서 자사가 ‘빅데이터 스트리밍 분석’ 부문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레스터는 코어 스트리밍 분석 기능, 범용적 목적의 기술, 사내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구축 옵션 보유 업체들 중 팁코를 리더로 선정했다.

포레스터는 “팁코소프트웨어는 모든 솔루션에 있어 패스트 데이터를 활용한다. 대부분의 스트리밍 솔루션은 뛰어난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들에 영감을 주는 인간의 인사이트들을 거의 배제하지만 팁코의 스트리밍 솔루션은 분석을 위한 아이디어들이 인간의 인사이트와 해당 분야의 지식에서 나온다는 점을 인정한다. 이것이 바로 팁코의 스트리밍 솔루션이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 시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팁코 라이브 데이터마트(TIBCO Live Datamart)를 제공하는 이유다. 고객들은 스트리밍 데이터 분석을 위해 팁코 스폿파이어(TIBCO Spotfire)를 사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들과 애플리케이션들에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팁코는 고객들이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모든 기업을 위한 공통 솔루션 및 특정 산업 특화 솔루션 모두에 주력한다. 엔드투엔드 분석 툴 및 기업의 핵심업무 수행을 위해 필수적인 솔루션 제공 실적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회사를 찾고 있는 기업들은 팁코에 주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토마스 빈 팁코소프트웨어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1분기 빅데이터 스트리밍 분석 보고서에서 팁코가 리더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고객들에게 패스트 데이터 분석 및 실시간 의사 결정 지원 툴을 제공하려는 팁코의 노력을 인정한 것이다”며 “팁코는 기업들에게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이용해 업무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기업이 비즈니스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포레스터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팁코 라이브 데이터마트(TIBCO Live Datamart), 팁코 라이브뷰 데스크탑(TIBCO LiveView Desktop), 팁코 비즈니스이벤트(TIBCO BusinessEvents) 및 팁코 스트림베이스(TIBCO StreamBase) 제품들을 평가했다.

팁코 라이브 데이터마트는 비즈니스 쿼리 라이브 스트리밍 데이터를 지원하는 인메모리 기술로 실시간 의사결정을 위한 예측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팁코 스폿파이어는 라이브 데이터 마트와 함께 스트리밍 데이터로부터 결론을 도출하는 것을 도와 사용자들이 보다 강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팁코 비즈니스이벤트는 분산형, 규칙 기반의 스테이트풀 이벤트 프로세싱 시스템으로 즉각적인 의사결정과 실행을 지원한다. 팁코 스트림베이스는 기업들이 실시간 데이터 스트림을 기반으로 수리 분석과 관계 분석을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