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에서 성공하려면 이 5가지를 기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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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에서 성공하려면 이 5가지를 기억하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2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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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미스 구글플레이 게임 비즈니스 사업 총괄이 말하는 ‘5가지 구글플레이 성공 원칙’

클릭 한번으로 190개국에 앱과 게임 유통, 10억명이 넘는 30일간 활성 사용자수, 지난 1년간 500억회의 앱·게임 다운로드, 지난 6개월 게임 신규 사용자수 1억 8천만명 …

이 모든 숫자는 바로 구글플레이를 뜻한다. 구글플레이에 안착했다면 성공은 따논 당상이기에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을 개발하는 인디 개발사들은 구글플레이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하지만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보다 어렵다는 구글플레이 시장에서 글로벌 론칭을 해내기는 쉽지 않은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밥 미스(Bob Meese) 구글플레이 게임 총괄이 방한해 22일 ‘인디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5가지 구글플레이 성공 원칙’을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밥 미스가 얘기한 5가지가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자.

1. 벤치마킹 지표를 만들어라 : 게임에서는 여러 성공 수치 중 고객 리텐션(retention:잔존율) 지표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성공하는 게임들의 고객 리텐션을 벤치 마킹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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