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지능형 영상 감지 시스템

지멘스(주)
CCTV뉴스l승인2009.09.07 00:00: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지능형 외곽 영상 감지 시스템 SiteIQ™

There's a better way to security !
기존 CCTV 카메라 시스템이 사건 발생 후 증거 자료 또는 범죄 발생 후 용의자 추적의 단서 제공을 하거나 범죄 동기를 저하시키는데 그 역할이 제한되어 왔다는 의견에는 그다지 논쟁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 이는 CCTV의 카메라와 비디오 시스템이 단지 저장 및 검색의 용도로만 사용되었고 단면적인 영상 촬영으로 보다 종합적인 사태 및 상황 파악에 제한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CCTV 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보다 능동적이고 입체적인 영상 감시 시스템의 출현에 대한 시장의 요구와 이에 따른 연구 및 개발 활동이 있어 왔고, 이에 지멘스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통합 영상 감시 시스템인 SiteIQ™을 출시하였다. SiteIQ ™는 현장 상황을 전체적으로 통합 감시하고 위험 발생 요소를 조기 감지하여 실시간으로 추적 감시하는 동시에 경보를 발생, 보안 요원으로 하여금 즉각적인 상황 제어를 가능케 하는 입체적이고 능동적인 통합 영상 감시 시스템이다.

현장의 모든 상황을 한 눈에
기존 CCTV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한 명의 보안 요원이 6개에서 10개에 이르는 화면을 동시에 감시해야 했으므로 보안 업무의 효율성이 저하될 수 밖에 없었고 현장의 위험 상황을 정확히 인식할 수 없었다. SiteIQ는 카메라와 감지 센서 입력을 연동하고 전체 감시 지역을 하나의 화면에 보여줌으로써 기존의 물리적인 보안 시스템에 일대 혁신을 가져다 주었다. 또한, 감시, 추적 및 실시간 동작 분석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모든 객체의 움직임과 변화를 정확히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즉각적인 사전 대처 가능
SiteIQ는 영상 입력 신호를 디지털 맵으로 변환하여 보안 요원으로 하여금 발생 가능성이 있는 사건과 사고를 사전에 감지, 상황 발생 이전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 SiteIQ의 감시 시스템은 출입통제 시스템, 스마트 펜스, 지상 레이더, GPS 등과 연동되어 보다 포괄적인 보안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

24 시간 Non-Stop 감시 체제
SiteIQ는 지속적이고 쉴 틈 없는 보안을 요구하는 어떠한 현장에서도 완벽한 선택일 것이다. 사용자는 보안 정책에 준하여 디지털 맵 상에 가상의 펜스를 설정할 수 있고 보안 수준 조절은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다. SiteIQ는 사전에 인가되지 않은 동작 발생시 자동으로 상황을 감지하고 오디오, 팝업창, 이메일을 통해 보안요원에게 상황을 인지시키는 동시에 감지된 개체를 추적하여 화면에 디스플레이한다.

보안 요원의 효율적 배치
SiteIQ로 인해 감시 요원이 줄어들면 현장 요원을 더 많이 투입할 수 있다. SiteIQ의 감시 추적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보안 요원을 배치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사전 예방 및 대처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다.

주요 특징
통합 센서 지원
비디오, 레이더, 출입 통제, 스마트 펜스, GPS 센서와 같이 다양한 센서 입력 정보를 수집하고 디스플레이 한다.
현장 기반의 알람 존
시스템 설정 시 사용자가 설정한 보안 정책에 준하여 알람 존을 지정하고 변경 조절한다.
보안 수준 조정
사용자 보안 정책에 준하여 보안 수준을 설정하며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특정 구역과 상황에 맞게 보안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전체 지역 상황 인지, 객체 인식, 추적, 분석
보행자, 차량, 항공기 등의 객체를 구분하여 인식하고 카메라 한 대당 50개 이상의 객체를 감지하여 추적 및 분석 기능을 수행한다.
수동/ 자동 PTZ 추적 기능
PTZ 카메라를 수동 조작하여 목표물을 추적 감시하거나 SiteIQ 가 자동으로 추적 기능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다. (둘 다 사용 가능하고 자동 수동 모드 전환에 관한 내용)
감지 카메라
IR, 열상 및 화상 카메라를 경보에 반응하도록 설정하고 PTZ 기능을 활성화하며 오디오, 화면의 팝업창, 이메일 등을 통해 경보를 발령한다.  

터널 유고 감지 시스템 Siveillance Tunnel

고도로 산업화된 현대 사회에서 도로터널은 매일 수많은 사람과 재화가 이동하는 통로이며 도시의 중추 신경과 같은 역할을 한다. 터널에 사고가 발생한다면 대규모 인명 피해는 물론 도시 전체 경제 활동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터널을 이용하는 사람을 보호, 재화의 파손을 방지하고 시설물의 피해를 막아 터널의 안전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터널 보안 솔루션의 기준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 터널은 점점 길어지고 차량 통행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은 지속적으로 도로터널 안전 수칙을 검토, 보완하고 있고 관련 규정 준수를 위한 신기술과 기술 표준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지멘스는 터널의 보안과 터널 운영의 효율성을 동시에 보장하는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방안을 가지고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지멘스의 Siveillance ™은 터널을 관리하는 운영자로부터 터널을 사용하는 운전자를 포함해 모든 사람의 안녕을 추구하는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운영자는 터널 내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 공조 시설 및 여타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된 지멘스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터널 내 사고 가능성을 감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러한 지멘스의 터널 보안 솔루션은 운전자가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안전한 운행 환경을 조성해 준다.

경제적인 재난 방지 솔루션
도로터널은 아마도 가장 위험한 교통 환경 중 하나일 것이다.
탈출과 우회가 제한된 터널 내에서 발생한 사고는 그 피해 범위가 급속하게 확대되어 돌이킬 수 없는 대규모 인명 피해를 초래할 수도 있다. 따라서 터널 내 사고 감지와 관리를 위한 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 정지된 차량, 교통 정체와 역 주행 차량은 물론 터널 평균 주행 속도 등 터널 내 교통 상황을 감지하여 운전자에 통보함으로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하는 것이다.
터널에서 화재와 연기가 발생하는 경우, 탈주로가 제한되어 있고 탈출구까지의 거리가 멀다는 터널의 공간적 특성으로 인해 불길이 급속도로 번지게 되며 이는 막대한 인명과 재산 그리고 시설물의 피해로 직결된다. 특히 차량 화재 시 배출되는 유독가스는 인체에 치명적이며 고온의 열은 터널 내 시설물을 파괴하게 된다. 따라서 연기 감지는 터널 화재 예방의 첫 단계이며 수많은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책이라 할 수 있다.
터널 내 좁은 도로에서는 차량의 우회가 제한되므로 도로 위의 사고 물체를 빠르게 감지하고 처리하여야 한다. SiveillanceTM 는 터널 내 모든 종류의 위험을 정확하게 감지하여 신속한 대처를 가능하게 한다.

지능형 영상 이미지 분석
Siveillance ™은 터널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영상을 전송받아 마치 인간의 두뇌처럼 분석하고 눈처럼 작동한다. DVR 시스템이 모든 영상을 녹화 저장하는 동안 Siveillance™ Tunnel 는 영상을 분석하며 분석 결과에 따라 적절한 명령을 수행한다.
경보가 감지되면 영상 저장 속도가 자동으로 전체 프레임 비율로 증가된다.

신뢰할 수 있는 경보 발령
Siveillance™은 연기와 같은 물질(차량 배기가스 제외)을 감지하기 위하여 고도로 정교화된 알고리즘을 이용하기 때문에 감지가 빠르고 정확도가 높다. 또한 정교한 알고리즘과 고품질 노이즈 필터의 조합으로 허위 경보 발생률을 최소화한다.

정확한 감지, 국지화된 자동 소화 작업
Siveillance™은 사고 발생 가능성을 조기에 탐지하여 사고 방지에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 준다. 이는 지멘스의 Fibrolaser 시스템의 선형 화재 감지 기능과 조합되었을 때 그 효과가 증대할 수 있는데 이는 Fibrolaser 시스템이 화재 감지 성능이 뛰어나고 연기가 자욱해 시각적으로 판별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자동 소화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포괄적인 파트너쉽
지멘스는 지금까지 모든 터널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계획, 구성, 설치 그리고 실행에 이르기까지 고객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협력해 왔다. 지멘스가 시행하는 운영자 교육, 장비 유지 보수, 자금 운영 그리고 운영 지원 등의 서비스는 신뢰할 수 있고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임현주 기자>

CCTV뉴스  webmas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CTV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