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L단자로 스마트폰 연결 IPS LED휴대용 모니터
상태바
MHL단자로 스마트폰 연결 IPS LED휴대용 모니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치바코리아 ∥ M9 라이트

아치바코리아(대표 김창집, www.achieva.co.kr)는 MHL 포트를 비롯해 다양한 입력이 가능한 9.7인치 방식 휴대용 모니터 'M9 IPS LED 라이트(이하 M9 라이트)'를 출시한다.

M9 라이트는 기존 미니모니터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USB를 통한 신호 입력방식을 HDMI, MHL로 바꿔달아 PC 연결시 CPU의 부담을 줄여 빠른 화면처리 및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1024×768의 HD해상도를 지원해 서브모니터로 적합한 고해상도를 갖췄다. 고음질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사운드 출력장치가 필요하지 않다.

M9 라이트에 MHL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T맵 등 네비게이션 앱을 대형화면으로 사용가능하며 비디오 입력포트를 연결하면 후방카메라 모니터로 쓸 수 있어 활용범위가 넓다.

최근에는 DSLR의 영상 확인용 모니터로 DIY하는 수요도 늘고 있어 활용범위는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MHL, HDMI, 사운드입출력, 비디오 입력단자등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갖췄다. 자체 내장된 액자형 스탠드는 책상위에서 서브모니터나 전자액자로 사용 시 편하게 고정할 수 있다. 번들로 MHL 케이블, USB전원, USB전원 어댑터 등을 기본 제공한다.

아치바코리아는 M9 라이트 출시를 기념해 8일부터 한달 동안 20% 할인된 17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S3, S4등에 사용 가능한 MHL 젠더도 추가 증정한다. 수량은 500개 한정으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