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 최전선으로
상태바
기술개발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 최전선으로
  • CCTV뉴스
  • 승인 2009.09.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하니웰, 김철한 상무
한국하니웰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부는 최첨단 CCTV를 비롯해 다양한 기능의 영상 감시 시스템 및 출입통제, 침입 감시 관련 제품 및 솔루션부터 각종 산업현장에서의 안전 유지를 위한 산업용 보안 감시 시스템을 비롯해 홈 시스템까지 아우르는 통합솔루션을 일찌감치 시장에 공급해 왔다.

이에 영상 감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하니웰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부의 김철한 상무를 만나 한국하니웰의 성장궤도와 앞으로의 발전전략에

체계적인 인프라로 영상 감시 시장 선점

"한국하니웰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부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접목시키고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는 Total Solution을 지향하며, 이는 영상 감시 시장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하니웰만의 강점입니다."
영상감시시장에서 한국하니웰이 한 계단 한 계단 쌓아온 성장의 탑에 대해 설명하는 김철한 상무와의 인터뷰는 그 동안 다져온 한국하니웰의 튼실한 브랜드 이미지만큼이나 힘이 느껴졌다.

한국하니웰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부는 한국법인으로 아태지역에서 사업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체 매출의 40%가 해외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점유율 증대를 위한 제품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중국, 인도, 동남 아시아 등으로 수출을 확대, 전 세계로 제품을 공급하며 독보적인 전초기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에 한국하니웰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부는 하니웰 본사로부터 한해 동안 가장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팀에게 주어지는 'SALES TEAM Of the YEAR' 를 2006년, 2008년 2번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러한 한국하니웰의 입지 구축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 준 것은 하니웰 제품 개발의 핵심 거점이라 할 수 있는 천안에 있는 연구소와 생산 공장 덕분이다. 다른 외국계 기업과 달리 국내에 연구소와 생산공장을 보유하여 제품의 전체 공정 인프라를 갖춰 연구 개발에서부터 생산, 판매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User입장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 생산이 가능했던 것이다.

이는 한국하니웰이 외국계 회사로서 드물게 국내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며, 국내 시장 지배력 강화에 원동력이 되고 있다. 

미래성장동력 위한 경쟁력 제고에 주력

"영상 감시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며, 첨단 기술을 요구하는 시장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기능에 대한 요구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기능들에 대한 대처가 늦으면 경쟁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한국하니웰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부는 현재의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제품개발력을 끊임없이 강화해, 다양한 제품군의 구비는 물론, 고객이 원하는 사항은 즉시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한국하니웰은 체계적인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영상 감시 시장의 동향을 꿰뚫는 발전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해 지속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향후 3~4년 후 영상 감시 시장을 주도할 주요 아이템에 관한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제품 품질향상과 신속한 시장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펼치며, 기술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것이 한국하니웰이 영상 감시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쉽을 발휘하고 있는 비결인 것이다.

최근 한국하니웰은 서울 서부권 최대 복합쇼핑몰 경방타임스퀘어에 카메라 700-800대 규모의 CCTV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송도에 신축된 인천대학교 신캠퍼스에 출입통제와 CCTV통합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8월말 완공), 이 밖에도 서울메트로 프로젝트 CCTV시스템(2008~), 송도 신도시 주요 호텔의 출입통제+CCTV 시스템 (2009), SK 전국 사옥 CCTV 시스템(2009)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핵심 기술력 확보에 사활 걸어

핵심적인 기술을 모두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한국하니웰은 영상 감시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포착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제품 개발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07년 개발에 착수하여 약 2년여에 걸쳐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 생산한 icore™은 고성능과 가격경쟁력을 구비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한 칩으로, 한국하니웰의 기술 경쟁력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한국하니웰은 올해 icore™ 칩을 장착한 제품들을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으며, 앞으로 매출신장을 주도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한국하니웰은 ISP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며 네트워크 및 코덱의 기술도 구현하여 차세대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이와 관련해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김철한 상무는 덧붙였다. 

전국적으로 100개의 체계적인 특약점과 대리점을 구성, 짜임새 있는 조직을 구성해 관리하고 있는 한국하니웰은 앞으로 호남 지역과 강원도, 부산을 제외한 영남 지역에 대리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아울러 CCTV 사업과 홈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시큐리티 솔루션 사업의 영역을 넓혀가는 통합적인 비즈니스 전개로 국내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