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이탈리아 기술 산업단 대표 기업에 선정
상태바
텔릿, 이탈리아 기술 산업단 대표 기업에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독자 위성 시스템 갈릴레오 글로벌 런칭 위해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유럽의 고정밀 위치 결정 위성 시스템 갈릴레오 (Galileo) 글로벌 런칭을 위한 이탈리아 기술 산업단(Italian Technology Industry)의 주요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동시에 텔릿은 이탈리아 정부에 제안한 갈릴레오 기술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전략 계획을 실행할 수 있는 승인을 획득했다. 이로써 텔릿은 위치 기반 기술 개발 프로젝트에 관련된 인력 및 재정 자원을 확충하고 고성능의 제품과 더불어 이에 상응하는 서비스 지원을 마련하는 등 위치 기반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텔릿은 이를 통해 기업의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이탈리아 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여함으로써 M2M 시장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텔릿의 위치 기반 기술 R&D 센터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본사의 메인 R&D 센터에 소속돼 있으며 최근 수년간 GNSS 솔루션 OEM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다양한 전문 업체를 인수함으로써 수준급의 설계 및 제조 관련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인수 업체 가운데에는 개인 위치 추적에서부터 자산 트래킹, 차량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20여년 이상 전세계 시장에 고성능 GPS 모듈을 공급해 온 전문 기업도 포함돼 있다.

갈릴레오는 유럽의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으로 민간 통제를 통해 매우 정확하고 보장된 위치 결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의 GPS 및 러시아의 글로나스(Glonass)와 모두 호환되며 듀얼 주파수를 표준으로 지원해 실시간으로 미터 범위의 정확한 위치를 제공한다.

서비스 지원 범위는 10여년에 걸친 기본운용능력(IOC, Initial Operational Capacity) 후 완전운용능력(FOC, Full Operational Capability) 점검 후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체 갈릴레오 시스템은 27기의 운영 위성과 3기의 활성 여분으로 구성된 30기의 위성으로 이뤄지며 지구로부터 2만3222km 고도이자 적도 궤도면의 56도 경사면인 3원주 지구 중궤도(MEO, Medium Earth orbit)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