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이모티콘 선봬
상태바
트위터,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이모티콘 선봬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0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드라마 최초로 ‘태양의 후예’의 이모티콘이 트위터에 등장한다.

트위터코리아가 최근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팬들을 위해 특별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드라마에서 주연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열연 중인 ‘유시진’과 ‘강모연’ 캐릭터로 제작되었으며, 오늘 오전 9시부터 4월 30일 오전 9시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 트위터코리아가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새로운 한류 열풍을 일으키며 해외 각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제의 드라마 이모티콘이라는 점과 더불어 트위터 최초의 국내 드라마 이모티콘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트위터 코리아는 드라마의 전세계적인 열기를 감안해 해외 이용자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 외에도 영어와 중국어 해시태그에도 이모티콘을 적용했다.

드라마 이름 해시태그(#태양의후예, #太阳的后裔, #DescendantsoftheSun)와 남자 주인공 이름 해시태그(#유시진, #刘时镇, #YooSijin)를 사용하면 유시진 이모티콘이 나타난다. 강모연 이모티콘은 극 중 여자 주인공 이름 해시태그(#강모연, #姜暮烟, #KangMoyeon)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태양의 후예는 한-중 동시 방영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에서 송중기가 ‘국민 남편’으로 칭해질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고, 극중 송혜교가 착용한 귀걸이와 가방, 옷 등이 중국 포털사이트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또 일본에서도 방영을 앞두고 있고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를 포함한 전세계 각국에 판권이 팔려 회사 측은 아시아권을 넘어 전세계로 인기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