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썬더볼트 2 RAID 솔루션’ 판매 시작
상태바
앤디코, ‘썬더볼트 2 RAID 솔루션’ 판매 시작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3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디코가 하이포인트(HighPoint)가 개발한 썬더볼트2 8베이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 ‘6318A’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0Gb/s 대역폭과 RAID 0, 1, 5, 6, 10, 50 & JBOD를 지원한다. 핫스왑이 가능하며 최대 8TB까지 확장 할 수 있고 2.5·3.5인치 SSD/HDD 모두 사용 가능하다. 6318A는 최적화된 RAID 성능으로 파일을 저장 하면서 동시에 편집 또는 4K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또한 데이지 체인과 썬더 볼트 디스플레이 장치를 위한 듀얼 썬더 볼트 2포트와 DV 모드 테크놀로지(Mode Technology)를 지원한다.

▲ 앤디코가 하이포인트(HighPoint)가 개발한 썬더볼트2 8베이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 ‘6318A’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켓스토어(RocketStor) 6318A 제품은 하드웨어 RAID 솔루션이다. 로켓스토어 6318A의 ‘오픈박스’ 형태의 인클로져로 구조가 자유로운 SAS 또는 SATA 하드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인정을 받았으며 메이져 드라이브 브랜드인 HGST, 씨게이트, 도시바 그리고 WDC를 포함한 성능 또는 대용량을 위한 하드디스크들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로켓스토어 6318A는 고객이 요구하는 하는 뛰어난 설정 방식들을 제공하며 필요에 의해서 특별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거나 RAID 리퍼블릭 프리오리티(Rebuild Priority), RAID 블락 사이즈 실렉션(Block Size Selection), 그리고 DV 모드 같이 멀티플 어레이(multiple arrays)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로켓스토어 6318A는 ARID 기능, 우수한 성능, 그리고 하드웨어 RAID 스토리지로서 단지 엔터프라이즈 가격으로 표기돼 있지 않을 뿐이다. 소형 타워형 인클로져와 내장형 RAID-온칩(on-Chip) 아키텍처를 지원, 휴대하기에는 약간 부족하나 빠르고 매우 신뢰 할 수 있는 RAID 5 와 50 구성을 지원한다.

스타일리쉬 하고 브러쉬드 알루미늄 샤시 특징으로 듀얼 20Gbps 썬더볼트 2포트와 8개의 핫스왑이 가능한 베이로 2.5인치 또는 3.5인치 기업용, NAS용 SATA·SAS 하드디스크 또는 SSD가 선택 가능하고 최대 64TB 사용이 가능하다.

로켓스토어 6318A는 기업용 가격이 아닌 동시에 하드웨어 RAID 클래스 리던던시(Class Redundancy), 성능 및 보호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이상적인 스토리지 제품이다. 입증 한 바로는 헌신적인 ARM 기초의 프로세서와 내장 DDR3 메모리를 포함한 RAID5/6 CRC32 엔진을 이용해 최대한 빠르게 전송하고 엑세스 시간을 가속화 시켰다.

이 내용들은 로켓스토어 6318A가 스토리지 설정의 영향을 호스트 시스템의 리소스에 최소화 시킨다. 우리의 획기적인 DV 모드 테크놀로지는 큰 용량의 데이터 블록 및 대기시간을 최소화를 위한 라이트 백 캐싱(write-back caching)과 일관성 보장, 일관된 미디어 리치 애플리케이션(media-rich applications)을 위한 고성능 전송을 유지하기 위해 캐시의 흐름을 관리한다.

데이터 보호 기능이 없는 분산 저장 방식으로써 가장 빠르며 HDD 대역폭을 최대로 쓰는 모드지만 HDD 중 1개라도 문제가 생겨 인식이 실패하거나 고장시 곧 바로 데이터 손실로 이어지므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장착된 모든 HDD의 일정 부분을 사용해 가상의 데이터 저장공간인 패리티(parity) 영역을 만들며 그 공간은 HDD 1개분의 영역을 사용하게 된다. 패리티 영역은 실제 HDD 1개가 고장이 나더라도 패리티 영역이 고장 난 1개분을 대신하는 역할을 하게 돼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