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자료 암호화·자동백업까지 2중 보안 ‘굿’
상태바
중요 자료 암호화·자동백업까지 2중 보안 ‘굿’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소프트 ∥ 세이프박스

회사 PC에 보관돼 있는 회계, 인사 자료들이나 개인PC 및 USB에 보관하고 있는 중요한 자료들을 분실·유출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보안 백업 프로그램 '세이프박스(safe.jiran.com)'를 정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세이프박스는 보안이 필요한 중요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가상의 파일금고를 제공해 암호화와 백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PC, 노트북, USB메모리 등에 저장된 중요한 파일들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보안 백업 프로그램이다.

세이프박스는 미국 정부 표준으로 지정된 암호형식인 AES 암호화를 지원해 공인인증서와 각종 중요자료 들을 암호화해 파일 금고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된 파일은 실시간으로 세이프박스의 클라우드 서버에 자동 동기화 된다.

따라서 별도의 백업조치 없이도 하드웨어의 손상이나 분실, 도난 등의 사고에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복원하는 것이 가능하며 클라우드 서버에 동기화시 암호화 된 상태로 저장되므로 해킹 등을 통한 자료유출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세이프박스는 추가적으로 계정 로그인 패스워드와 파일금고의 패스워드를 각각 설정할 수 있도록 해 보안의 수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기업용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도 있다. 같은 기업코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끼리만 이용할 수 있는 별도의 '공유금고'를 추가로 제공하고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파일을 '읽기전용'으로만 공유되도록 함으로써 자료의 손상이나 유출을 방지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8월31일까지 세이프박스 홈페이지(safe.jiran.com)에서 세이프박스 구매고객에게 '1개월 추가', '스타벅스 기프티콘', '롯데백화점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