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꿈을 꾸고 행동하라! 언행일치가 성공을 불러’ 꽃동네대학교 특강
상태바
권영찬 교수 ‘꿈을 꾸고 행동하라! 언행일치가 성공을 불러’ 꽃동네대학교 특강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03.1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출신으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권영찬 교수가 지난 8일 꽃동네대학교에서 120여명의 1학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꿈을 꾸고 행동하라! 언행일치가 성공을 부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꽃동네대학교는 8일 꽃동네대학교 컨벤션 홀에서 개그맨 출신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를 초청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강연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해서 120분간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대학특성화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자기발견과 미래진로 찾기’의 외부강연 프로그램이다. 꽃동네대학교는 간호학과와 사회복지학부가 있는 특성화 대학교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간호학과와 사회복지학부가 대한민국 최고 아니 세계 최고의 학부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해라. 항상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믿는다. 라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교수는 강연중에 심리학자 아들러가 주장 하는 내용을 쉽고 재미나게 전하며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성공하면 내덕, 실패하면 남의 탓’, ‘불행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행복의 시작이다’, ‘나의 네비게이션은 어디를 가르키는가?’ 등의 강연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을 졸업(석사)한 연예인 출신 1호 상담코칭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또한 한부모가정사랑회의 운영위원을 맡고 있으며 한부모가정 1급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청예단의 조직문화위원장을 맡아 학교폭력 예방운동과 함께 학교폭력 상담사, 학교폭력 예방상담사로 봉사하고 있다. 

권영찬은 이날 특강에서 꽃동네대학교 특성화사업을 통해서 경쟁력 있는 졸업생들을 배출하려는 의지처럼 다른 이들과 경쟁력이 될 수 있는 자신이 좋아하고 제일 잘 할 수 있는 간호학과와 사회복지분야를 선택하는게 성공의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스타강사가 꿈은 아니었다. 개그맨으로 시작해서 사업을 시작하고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는 중에 2005년 억울한 일로 구속이 되면서 모든 일을 접고 말았다”고 솔직하게 학생들에게 털어놨다.

그리고 2년간 진행된 재판에서 무죄를 받게됐으며 다시 방송에 복귀하기까지 지옥훈련을 한 느낌이였다고 솔직히 전했다. 다시 공중파 프로그램의 4개 프로의 MC를 맡았지만 2007년 12월 24일에 촬영중 세트장이 무너지는 사고로 왼쪽 뒷굼치에 8개의 텅스텐 핀을 고정하고 6개월간 병원에 있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그 사이에 30억원을 투자해서 기업의 인수합병에 뛰어 들었지만 실패로 돌아가서 34만원이 된 사연도 솔직하게 전했다. 그리고 과거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학생들에게 강조했다.

어제까지 살아온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 여기부터 어떻게 꿈을 꾸고 행동하는지가 관건이다”고 설명했다.

권 교수는 이날 강 연외에도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단국대학교 행정대학권, 국립강릉원주대, 경인대학교 행정대학원등 전국의 40여개 학교의 최고위 과정과 대학원과정의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 대학 학부과정의 학부강좌에서 스타강사 1순위 섭외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개그맨 출신 권영찬은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을 졸업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고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정갑영 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은바 있으며 현재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로 활동하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