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국민 안전 도모
상태바
부여군,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국민 안전 도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11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이 올해 본예산 12억원(국비포함)을 확보해 군민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CCTV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내 곳곳에 기능·목적별로 따로 운영되던 347대의 CCTV를 통합관제센터에서 포괄적으로 운영해 각종 범죄와 화재, 산불, 교통 등 사건·사고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난해 7월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면서 문화재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군은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 말 가시적인 성과를 올려 안전분야에서 세계유산도시다운 면모를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추진중인 2018년 군단위 WHO 국제안전도시 공인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현재 부여경찰서 내 구축돼 있는 CCTV통합관제를 부여군청 제2청사가 완공됨에 따라 올해 12월까지 이전 및 통합운영에 필요한 네트워크 등 장비를 구축할 계획이며 향후 센터운영에 필요한 인력은 군(郡), 경찰, 소방 등 기관간 협력을 통해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으로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지역파수꾼으로서 범죄 예방 및 범인 검거, 각종 시설물 보호 등 군민의 안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군은 올해 우범지역, 주요도로 및 어린이보호구역 등 12개소에 2억5400만원을 투입해 CCTV를 신규로 설치하고 노후화된 33대를 교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