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16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2관왕 수상
상태바
카카오, ‘2016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2관왕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1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6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 조사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카카오는 10일, ‘2016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가 각각 모바일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카카오톡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포함한 K-BPI 총점에서 2위 서비스와 400점 이상 차이나는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기반으로 2년 연속 모바일메신저 부문 1위 서비스에 선정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도 항목에서는 조사대상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했고 보조인지도 항목에서도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 인지수준을 확인하며 명실공히 한국대표 모바일메신저임을 입증했다.

한편 올해 처음 조사 산업군에 추가된 SNS 부문 1위에 선정된 카카오스토리는 인지도 및 충성도 전반에서 타 서비스 대비 높은 경쟁우위를 보였으며 K-BPI 총점에서도 2위 서비스와 140점 이상의 현격한 차이를 나타냈다. 카카오스토리는 브랜드 충성도 지표중 향후이용의향, 타인추천의향, 이용편리성 등이 포함된 이용가능성 항목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성적을 기록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SNS 서비스로 인정받았다. 

카카오 관계자는 “국내 대표 모바일 서비스 브랜드로 인정받은 만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8회를 맞이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각 산업별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 지수를 측정해 발표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09개 산업군의 모든 브랜드들에 대해 서울 및 6대 광역시 거주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15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면접을 통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