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AC 디머 지원 파워인테그레이션스 ‘LYT스위치-3 LED 드라이버’ IC
상태바
TRIAC 디머 지원 파워인테그레이션스 ‘LYT스위치-3 LED 드라이버’ IC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3.0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을 자랑하는 LED 드라이버 IC 분야 업체 파워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LYT스위치(Switch)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는 LED 드라이버 IC의 LYT스위치 라인에 추가된 최신 제품군이다.

최대 20W의 전구, 튜브 및 다운라이트에 적합한 LYT스위치-3 IC는 리딩 엣지 및 트레일링 엣지 TRIAC 디머 둘 모두를 통해 탁월한 디밍 성능을 제공하고 절연 및 비절연 토폴로지 둘 모두를 지원한다.

LYT스위치-3 IC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디밍 프로파일 특성이 있어 설계자가 디밍 범위와 효율을 구현하기 위해 드라이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딥 디밍 응답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디밍 범위를 확장하거나 로드-셧다운 모드를 사용해 쉬머(shimmer)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을 없앤다.

▲ 최대 20W의 전구, 튜브 및 다운라이트에 적합한 LYT스위치-3 IC는 리딩 엣지 및 트레일링 엣지 TRIAC 디머 둘 모두를 통해 탁월한 디밍 성능을 제공하고 절연 및 비절연 토폴로지 둘 모두를 지원한다.

연결된 디머가 없거나 디머가 풀 도통각으로 설정된 경우 해당 IC의 디머 관리 회로가 턴 오프되므로 효율이 향상된다. 독특한 점은 새 드라이버는 디밍 모드에서도 계속해 역률을 관리한다는 것이다.

이로써 전구가 디밍될 때 최소 전력 소비(VA)를 보장하며 대형 기기에서의 전력 품질을 관리한다. 또한 LYT스위치-3 IC에는 써멀 폴드백 기능(자동으로 조명 출력을 디밍하여 부적절한 설비 냉각 또는 높은 주변 온도를 보정함)도 포함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손상을 방지하고 램프 수명을 늘린다.

0.9보다 큰 역률 및 10%보다 낮은 THD가 특징인 LYT스위치-3 드라이버 IC는 EN61000-3-2, CEC 타이틀20, CEC 타이틀24 및 엔너지스터를 포함해 모든 국제 효율 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해당 IC는 부하와 라인, 그리고 디바이스 간에 3% 정전류(CC)를 제공한다.

모든 파워인터그레이션스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 고집적 디바이스는 분산형 설계보다 더 적은 외부 부품이 필요한 동시에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포함하고 BOM 비용 및 PCB 풋프린트를 줄이는 동시에 신뢰성을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