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서 23.8% 달성
상태바
파나소닉, 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서 23.8% 달성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3.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소닉코퍼레이션이 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에서 23.8%(개구부 면적: 1만1562㎠)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연구 수준에서 결정질 실리콘계 태양전지 모듈에 대한 종전의 세계 기록을 크게 경신한 것이다.

결정질 실리콘계 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의 종전 최고 기록은 22.8%다. 파나소닉은 이번에 변환 효율 세계기록을 1%나 상승시켰다. 파나소닉은 2014년 4월 실리콘 이종접합 태양전지 변환 효율에서도 세계 최고 기록은 25.6%를 달성한 바 있다. 이로써 파나소닉은 결정질 실리콘계 태양전지 변환 효율 및 모듈 변환 효율 모두 최고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 파나소닉코퍼레이션이 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에서 23.8%(개구부 면적: 1만1562㎠)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결정질 실리콘 기판과 비정질 실리콘 막으로 이뤄진 독자적인 실리콘 이종접합 태양전지 구조를 개발하고 태양전지 모듈로서 실리콘 이종접합을 사용한 HITTM가 양산을 시작한 이후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번 신기록은 높은 변환 효율의 태양전지를 위한 파나소닉의 독자적인 이종접합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백 컨택트 태양전지 구조를 채택한 모듈에 의해 실현됐다.

파나소닉은 앞으로도 태양전지 모듈인 HITTM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추구함으로써 더욱 높은 효율을 성취하고 신뢰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이는 데 주력해 양산화를 앞당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