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 원하는 영상 골라보는 멀티캠 기술 적용
상태바
네이버 V, 원하는 영상 골라보는 멀티캠 기술 적용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6일 열리는 빅뱅 월드투어 콘서트를 시작으로 고화질 멀티캠 라이브 제공

이제 내가 원하는 영상 혹은 멤버만 골라보거나 여러 앵글을 통해 다양한 영상미를 느낄 수 있다.

네이버의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V’는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개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인 ‘멀티캠(Multicam)’ 서비스를 시작한다. 첫 시작은 오는 3월6일 서울에서 열리는 빅뱅 월드투어 ‘MADE’의 파이널 콘서트 글로벌 생중계다.

▲ 서비스 네이버 'V'가 원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골라볼 수 있는 '멀티캠' 기술을 3월6일 빅뱅 월드투어 콘서트를 시작으로 적용한다.

‘멀티캠’은 인물, 카메라 각도 등에 따라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라이브 영상을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전환해가며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각자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골라보며 재생 중 다른 영상으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아쉽게 티켓을 구하지 못했거나, 원 거리에 있어 콘서트 참석이 불가능한 글로벌 팬들은 생생한 콘서트 현장뿐 아니라 좋아하는 멤버의 밀착 클로즈업 영상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빅뱅 콘서트에는 멤버 전체를 보여주는 앵글과 각 멤버별 앵글을 포함해 총 6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이 제공된다. PC 플레이어 하단의 멀티캠 리스트와 모바일 화면 우측의 멀티캠 아이콘을 누르면 전환이 가능한 영상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네이버 V는 라이브를 함께 관람 중인 다른 글로벌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콘서트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킬 예정이다. 개별 영상의 VOD도 추후 제공된다.

박선영 네이버 V TF 이사는 “V 멀티캠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카메라에 잡히지 않아 아쉬웠던 멤버들의 단독 영상도 확인할 수 있어 한층 생동감있게 콘서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동영상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국내외 팬들이 V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스타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빅뱅 콘서트 멀티캠 라이브 소식을 SNS로 3월5일까지 공유하거나 멀티캠으로 빅뱅 콘서트를 즐긴 뒤 좋아하는 멤버의 영상을 캡쳐하고 댓글로 인증샷을 (3월6일부터 10일까지 남기는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빅뱅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http://campaign.naver.com/v/multicam/ko)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