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문가 강민성 SBS 모닝와이드 방송출연 이후 해외 왕성한활동
상태바
마케팅전문가 강민성 SBS 모닝와이드 방송출연 이후 해외 왕성한활동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02.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베키스탄의 수도인 타슈켄트의 UzbekLeasing International AO에서의 미팅을 끝마치고 대통령이 외교를 위해 시찰하였다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의 실크로드 레기스탄 광장에 들리는 것을 시작으로 마케팅 시장조사를 실시하였다.

바이럴마케팅 강민성 전문가는 우즈베키스탄은 날로 성장하고 있는 단계에 있으며 2011년 3월 한국GM으로 회사명이 변경된 GM대우 생산 공장이 들어가있어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고 현재에는 스마트폰 보급도 확산되고 있어 머지않아 이곳에서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매개체를 활용한 마케팅이 중요시 될 것이라고 전했다.

SBS 모닝와이드 5526회 3부 통통한 몸이었던 강민성씨는 생채식으로 몸짱을 만들게 된 것으로 곡류, 견과류와 야채 그리고 과일 등의 것을 껍질째 먹는다는 식습관 생채식의 올바른 방법과 효과를 살펴보는 방송출연(2013.04.30)을 통하여 생채식 다이어트로 복근을 완성하며 SBS 모닝와이드에 방송출연하여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방송출연 이후 그는 지인들로부터 많은 연락을 받게 되었고 그는 이를 게기로 방송매체와 여러 커뮤니티에 중요성을 깨닫게 되어 마케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현재에는 새로운 마케팅법 발굴을 위해 해외에 시장조사를 갈 정도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업체에 매출을 상승시켜주는 몸짱 바이럴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바이럴마케팅 강민성 전문가는 맛집과 화장품 연예인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디퓨저 헬스장 온라인게임 등 다방면의 클라이언트들과 매일 소통하며 발빠르게 시장에 대처하고 있다. 그 중 온라인에서 블로그는 카페나 지식인과는 다르게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

궁금한 부분만을 정확히 집어주는 지식인은 빠른 답변과 같은 피드백을 얻고자 하는 한국인의 특성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하나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모임 커뮤니티의 성격을 지닌 온라인 카페는 활동성이 높다. 그러나 가장 많은 정보를 자세하게 얻을 수 있는 매개체로 블로그는 맛집에 대한 음식사진과 위치정보를 헬스장일 경우 동영상과 쿠폰정보를 정리하는 것까지 포괄적으로 다룰 수 있어 활용이 용이해 지고 있다. 실재로 고객들은 블로그를 통해 구매로 직결되는 경우가 많으며 소비자들은 솔직하고 정확한 후기를 찾아서 정보를 습득하고 있다고 한다.

바이럴마케팅 강민성 전문가는 공간 이외에 달리 재화적인 부분이 소모되지 않는 수영장 헬스장(휘트니스센터)에서는 쇼설커머스를 통한 한시적인 이벤트, 즉 반값할인만으로 성장하여 1개의 매장에서 시작하였지만 최근 매장 수를 5개이상으로 늘려가는 케이스를 수 없이 봐왔다고 한다. 이와 비슷한 프로필사진, 드라마PPL, 협찬, 연예인섭외 CF 촬영 등으로 기업과 같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상부상조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옥외광고 및 기획을 통한 초 중 장기 전략광고 프로모션도 진행 중에 있다.

한국에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가 대부분의 온라인 검색시장을 점유하였지만 해외에는 구글이 GDN 광고를 통한 마케팅만으로 막대한 규모를 이루고 있다. 바이럴마케팅 강민성 전문가는 GDN을 포함하여 CPA와 파워링크, 바이럴마케팅과 블로그체험단, 맛집파워블로거을 통합한 IMC 마케팅으로 총괄적인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또한 MCN이 각광받고 있어 주목을 하고 있는데 컨텐츠 창작자들과 제휴하여 마케팅하는 것으로 콘텐츠 저작권 관리와 유통을 하는 사업이며 유튜브나 아프리카TV,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 파워유져를 통해 홍보함으로서 온라인 마케팅을 구성으로 맛집 광고에서부터 대학교와 부동산분양, 화장품과 성형외과, 온라인게임등을 광고한다. 또한 렌즈나 안경, 디퓨져와 블랙박스, 정부 및 대기업들도 문의가 들어와 인력보충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몸짱 바이럴마케팅 강민성 전문가는 "마케팅은 하나의 기업을 좌지우지하기도 하며 공기와 연료를 통해 폭발을 일으켜 자동차를 움직이게 만드는 가장 핵심인 엔진과 같다. 경기가 날로 어려워짐에 따라 병원과 맛집, 백화점과 스튜디오, 헬스장 수영장 등의 홍보 경쟁이 치열하다”고 말했다. 또한 “부동산이나 미용실, 대학병원, 한의원 등도 현금흐름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을 통한 광고매출로 집계되는 경우가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몸짱 바이럴마케팅 강민성 전문가는 대기업 위주의 온라인 오프라인 종합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하는 중이다. 해외 시장조사를 위하여 호주에 골든코스트부터 시드니를 지나 애들레이드까지 대학가를 주변으로 마케팅이 필요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발굴에 힘쏟고 있으며 삼담이 필요한 경우 몸짱 바이럴마케팅 전문가 강민성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01024438882)의 블로그주소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를 통하여 기타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