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빔, 프로젝터 대중화 시대 열다
상태바
SK텔레콤 스마트빔, 프로젝터 대중화 시대 열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분기 월평균 3000대 이상 판매…국내 판매량 2만대 넘어

SK텔레콤의 '스마트빔'이 국내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앱세서리 형태의 초소형(피코) 프로젝터 '스마트빔'의 판매가 2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올 2분기 국내에서만 월 평균 3000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거두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스마트빔의 이 같은 판매 호조가 연간 10만대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프로젝터 시장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판매 실적 또한 고무적이다. SK텔레콤의 스마트빔은 올 초 독일 IT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롤라이사에 500여대의 초도 물량을 수출한 이후 추가 공급을 진행중이며 최근 홍콩과도 2000대의 신규 수출 계약을 맺었다.

스마트빔은 한변의 길이가 4.5cm인 정육면체 모양의 초소형 휴대형 프로젝터로 ▲한 손안에 들어올 만큼 휴대가 편리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기 때문에 콘텐츠를 다운받기가 용이하며 ▲호환성이 높아 용량, 코덱과 관계없이 스마트폰의 모든 콘텐츠를 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스마트빔은 20만원 후반대의 경제적인 가격에 뽀로로 등 200여편의 동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아이들이 동화를 보다가 바른 자세로 잠들도록 도와주며 35루멘에 달하는 밝기로 캠핑이나 가정 내 영화감상을 위한 홈시어터 기능도 톡톡히 해줘 엄마, 아빠들의 지지를 한 몸에 받고 있다고 SK텔레콤은 덧붙였다.

한편 SK텔레콤은 스마트빔 판매 2만대 돌파를 기념해 스마트빔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8월14일부터 17일까지 독도에 방문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중이다. 응모는 beam.t-event.co.kr에서 가능하다. 또한 오는 20일부터는 한강 여의도, 뚝섬에 약 한 달여간 스마트빔 대여부스를 운영해 늦은 시간 한강을 찾은 가족들이 스마트빔으로 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체험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