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폴라 2.0 업데이트 진행…포토 커뮤니케이션 ‘강화’
상태바
네이버 폴라 2.0 업데이트 진행…포토 커뮤니케이션 ‘강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의 사진 SNS ‘폴라(Pholar)’가 기존보다 사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2.0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소셜 포토블로그로 변모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낱장의 사진으로 관심사 소통에 집중했다면 폴라 2.0은 복수의 사진으로 하나의 스토리를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으로 사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서비스 성격을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폴라는 이번 2.0 업데이트에서 낱장의 사진이 아닌, 최대 10장까지의 복수 사진으로 포스팅할 수 있도록 지원, 포스팅에 정보성을 더하고 이용자들이 하나의 스토리를 구성해 더욱 풍성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폴라가 사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2.0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또 이용자들이 자신의 관심주제별로 앨범을 보다 손쉽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앨범마다 다른 하나의 이야기들이 구성되며 관심있는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은 기존 태그중심으로 다른 이들의 콘텐츠를 확인하던 것에서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이용자의 특정 주제 앨범을 선별적으로 구독할 수 있어 관심영역에서도 내가 관심있는 콘텐츠만을 살펴볼 수 있게 됐다.

폴라는 이번 개편을 맞아 인기 연예인과 유명 사진작가의 콜라보를 통한 작가의 폴라 스페셜 앨범을 선보인다.

22일 신혜림 작가와 ‘응답하라 1988’로 인기를 모은 배우 이동휘의 콜라보 사진을 시작으로 3월7일까지 다양한 연예인과 콜라보한 유명 사진작가의 스페셜 앨범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준 네이버 폴라 TF장은 “폴라 1.0에서 사진을 통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안에 대해 다양한 시도를 했었고 이용자 피드백을 통해 2.0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폴라 2.0은 마치 포토블로그처럼 사진은 물론, 사진을 통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의 모습을 강화했으며 앞으로도 사진을 중심으로 다른 이들과 소통하는 즐거움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