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교육용 버전2013-2014’ 발표
상태바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교육용 버전2013-2014’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www.3ds.com, 대표이사 조영빈)이 솔리드웍스의 교육용 버전인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2013-2014'을 발표했다. 이번 에디션은 복잡한 디자인 업무를 단순화 하고 학생들이 더 쉽고 빠르게 모델을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들간의 협업을 위해 폭넓은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의 교육 가이드와 강의는 스템(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커리큘럼의 개발을 위해 교사들에게 추가지원이 가능하며 인증된 학교들은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 학생용 버전(SolidWorks Student Edition)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솔리드웍스 교욕용 버전을 사용하는 학교는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가 인증하는 글로벌 자격증 CSWA(Certified SolidWorks Associate) 시험을 주관할 수 있다. 작년 한해 동안 64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했고 학생들은 이를 통해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검증 받게 되어 취업에 도움을 받았다.

또한 솔리드웍스 신제품인 솔리드웍스 일렉트리컬(SolidWorks Electrical)도 이번 솔리드웍스 교육용 버전 중 하나다. 엔지니어링, 로보틱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솔리드웍스 일렉트리컬을 통해 2D 시스템 계획에서부터 3D 라우팅 및 케이블 연결 부품까지 아우르는 전기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다.

필립 포레스티에르 다쏘시스템 글로벌 사업&커뮤니티 수석 부사장은 "수준 높은 과학, 기술, 공학과 수학(STEM) 교육을 통해 차세대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은 3D익스피리언스의 전략 중 하나"라며 "전세계적으로 2만5000개 이상의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활용하고 있고 앞으로 이 학생들이 솔리드웍스를 통해 어떻게 세계를 변화시킬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