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3곳 중 1곳 사회공헌 활동 진행
상태바
쇼핑몰 3곳 중 1곳 사회공헌 활동 진행
  • 이광재
  • 승인 2013.07.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몰 3곳 중 1곳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향후 사회공헌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쇼핑몰도 10곳 중 9곳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이 쇼핑몰 운영자 11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3%가 현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응답했고 사회공헌 활동 진행 경험이 없다고 응답한 쇼핑몰의 88%도 향 후 활동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체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응답자의 44%가 판매 중인 상품을 기부한다고 답했으며 이어 '재능기부'(32%), '매출의 일부 기부금 전달'(14%), '봉사활동'(10%)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쇼핑몰이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목적에 대해 응답자의 56%는 '순수 기부'라고 답했으며 '쇼핑몰 홍보(24%)'와 '쇼핑몰 이미지 재고(20%)'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는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온라인 쇼핑몰도 적극 참여하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에는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곳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