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이 쇼핑몰 운영자 11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3%가 현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응답했고 사회공헌 활동 진행 경험이 없다고 응답한 쇼핑몰의 88%도 향 후 활동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체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응답자의 44%가 판매 중인 상품을 기부한다고 답했으며 이어 '재능기부'(32%), '매출의 일부 기부금 전달'(14%), '봉사활동'(10%)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쇼핑몰이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목적에 대해 응답자의 56%는 '순수 기부'라고 답했으며 '쇼핑몰 홍보(24%)'와 '쇼핑몰 이미지 재고(20%)'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는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온라인 쇼핑몰도 적극 참여하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에는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곳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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