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명절 선물, 프라이팬 똑똑하게 고르는 법
상태바
실용적인 명절 선물, 프라이팬 똑똑하게 고르는 법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6.02.0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이 코 앞이다. 아직까지 설 선물을 결정하지 못했다면 설 연휴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주방용품을 고려해보자.

차례상도 준비해야 하고 가족과 친지들이 둘러 앉아 맛있게 먹을 음식도 만들어야 하기에 명절 전 후로는 주방용품의 수요가 높아지게 마련이다.

그 중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바로 대표 주방용품인 프라이팬. 프라이팬은 요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친숙한 주방용품이지만 막상 구입하려고 하면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고민이 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프라이팬은 코팅 프라이팬에서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주물 프라이팬까지 종류도 다양하고 각각 종류에 따라 특징도 다르다. 이 중에서 주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라이팬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팅 프라이팬이다.

코팅 프라이팬을 고를 때에는 눌어붙지 않아 사용이 편리한지,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코팅은 벗겨지지 않는지, PFOA는 검출되지 않는지 등 코팅 기술력과 내구성,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눌어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을 발명한 테팔이 최근 내놓은 엑스퍼티즈 프라이팬은 기존 테팔의 인텐시움 코팅 대비 제품의 수명을 최대 3배까지 끌어올린 실용적인 제품이다. 테팔 엑스퍼티즈 프라이팬만이 가진 내구성의 비결은 임플란트에 활용될 정도로 인체에 무해하고 항공기 부품에 사용될 정도로 단단한 티타늄을 기반으로 한 코팅 기술에 있다.

2겹의 마모방지층 위에 입힌 티타늄 입자 무늬층을 입혀 내구성을 강화하고 눌어붙지 않는 성능을 위해 2차에 걸친 마감층을 올려 내구성을 월등히 향상시켰다. 또한 테팔은 세계적으로 공인된 기관으로부터 검증받아 PFOA가 검출되지 않는 코팅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에 있어서도 믿을 수 있다.

내구성과 안전성 외에도 요리하기 최적의 온도를 알려주는 테팔의 열센서 역시 인식하기 쉽게 시각적으로 새로워지는 등의 장점을 갖춰 실용적인 명절 선물로 추천할 만하다. 특히 이번 설을 맞아 명절 음식을 처음 준비해보는 초보 주부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