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모스 ‘통합소셜플랫폼’, 전환율 ‘업’…실행가능 정보 제공
상태바
시소모스 ‘통합소셜플랫폼’, 전환율 ‘업’…실행가능 정보 제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1.29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에 충실한 의사결정 및 효율적이고 확실한 실시간 고객 소통을 위해 소셜미디어의 힘을 활용할 줄 아는 능력은 오늘날 기업과 에이전시들이 맞닥뜨린 과제다.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소셜 인텔리전스 기업 시소모스(Sysomos)는 측정 가능한 ROI를 살필 때 소셜미디어 툴을 늘리려는 수요에 맞춰 시소모스 에브리씽 투게더(Sysomos Everything Together, SET)를 내놓는다.

SET로 고객과 에이전시는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결과를 실현할 수 있게 됐고 SET는 고객들이 적절하고 유의미한 소통을 하도록 시소모스의 풍성한 최상급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 데 모았다.

SET는 정보 수집, 조사, 분석, 고객 식별, 유료 캠페인 최적화 및 커뮤니케이션 등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경계 없이 다룬다. SET 출시로 기업들은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통찰력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솔루션을 갖게 됐다.

SET는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 방식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서 시소모스 제품들의 데이터 세트를 합치고 공유하기 때문에 분석가, 마케터, 광고주들이 동일한 계정 및 데이터를 활용해 협력하는 게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에디 킴(Eddie Kim) 시소모스 수석 데이터 과학자는 “시장 최첨단 기술의 직접적인 결과물로서 얼리어답터들이 SET를 통한 마케팅 투자의 고무적인 결과를 목도하고 있다”면서 “예를 들어 SET의 옵티마이즈(Optimize) 솔루션은 기존 방식들보다 5배나 높은 전환율을 실현한다. 비용 절감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여 반응당 비용(CPE, cost-per-engagement)이 최대 75%까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궁극적으로 브랜드들이 적절한 광고 메시지를 적절한 때에 적절한 소비자에게 바로 전달하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SET 애플리케이션 간의 통합이 제공하는 혜택은 ▲MAP를 통해 세부주제에 대한 조사 및 트렌드 발굴 ▲허트비트(Heartbeat)와 함께 하는 모니터링 및 추적조사 ▲적절하고 유의미한 방식으로 참여하도록 마케터들에게 심층 통찰력 부여하는 인플루언스(Influence), 이를 활용한 주제 및 트렌드 유력자 식별 ▲최적화의 힘으로 맞춤화된 고객층 대상으로 유료 캠페인 계획, 개선, 향상 등이다.

린지 스팍스(Lindsay Sparks) 시소모스 CEO는 “브랜드와 에이전시들이 통합 디지털 지형에 따라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ROI의 빠른 성장을 위해 데이터 협력과 전환을 개선해줄 통일된 소셜 플랫폼에 대한 계속적인 수요를 봐왔다”면서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경영하려면 이야기하는 상대가 누구인지, 잠재적 대화 고객층이 누구인지, 그들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이를 위해 어떻게 참여하는 게 맞는지를 알아야 한다. SET는 고객들에게 끊김 없고 통일된 경험을 선사한다는 핵심 전제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것이다. 이 플랫폼은 앞으로 기업과 에이전시를 위해 우리가 선보일 것들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