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주 CKBS 대표이사, ‘제34회 국제 관세의 날’ 감사패 수상
상태바
김천주 CKBS 대표이사, ‘제34회 국제 관세의 날’ 감사패 수상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1.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주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CKBS) 대표이사가 한국AEO진흥협회장 자격으로 관세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천주 대표이사는 지난 26일 열린 ‘제34회 국제 관세의 날’ 기념행사에서 김낙회 관세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김천주 대표이사는 지난해 5월 한국AEO진흥협회 제2대 회장으로 취임해 국내 AEO제도 발전에 앞장선 공을 인정 받아 이번 감사패를 수상하게 됐다.

▲ ‘제34회 국제 관세의 날’ 행사에서 김천주 CKBS 대표이사(오른쪽)가 김낙회 관세청장(왼쪽)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고 있다.

AEO(종합인증 우수업체)는 관세청에서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의 공인기준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심사하고 이를 공인하는 제도다. 한국AEO진흥협회는 2010년부터 AEO 공인 심사 업무를 비롯해 제도 발전을 위한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현재 178개의 회원사를 지원하는 등 사업 확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김천주 대표이사는 “기업, 국가 간의 안전한 무역 거래를 위해 AEO진흥협회가 앞장서 맡아야 할 임무들이 많이 있다”면서 “이번 감사패를 통해 협회가 맡아야 할 업무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국내 무역시장 발전에 힘을 보태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