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사용자와 함께 #검색 개선 아이디어 투표 시작
상태바
카카오, 사용자와 함께 #검색 개선 아이디어 투표 시작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1월부터 약 10만여 건 의견 접수… “카카오, 톡톡튀는 아이디어 많아”

카카오가 샵(#) 검색 개선 프로젝트에 나선다. 작년 11월부터 사용자들에게 샵검색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 접수를 받았던 카카오는 접수를 마무리하고 100개의 아이더어를 선별해 사용자 투표를 실시한다. 투표는 카카오톡 실험실 내에서 진행되고 투표 결과에 따라 적용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약 70여일간의 접수 기간 동안에는 10만건이 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다. 하루 평균 1400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셈으로, 샵검색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카카오는 이들 중 100개 아이디어를 최종 선별했고 이중 최근검색어 제공, 대화창 내 샵버튼 위치 조정, 검색 결과 중 개별 콘텐츠에 대한 공유 기능, 제비뽑기, 텍스트콘 등 즉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접수 기간 중에라도 바로 반영해 샵검색에 대한 사용자 효용성을 높였다.

▲ 카카오가 '사용자와 함께하는 카카오톡 샵(#)검색 100대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샵검색 기능 개선에 나선다.

아이디어 중에는 채팅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도 많이 접수됐는데, 음성·이미지 검색하기, 신조어 사전 및 번역 기능, 주사위 또는 사다리 게임, 오픈채팅과 연계성 강화 등 재밌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았다고 카카오측은 전했다.

카카오 담당자는 “카카오톡은 개발 초기부터 사용자와 함께 한다는 철학을 갖고 두 차례에 걸쳐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샵검색 100대 개선 프로젝트와 같은 사용자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30일 출시한 카카오톡 샵검색은 대화하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채팅방에서 바로 검색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톡 대화 입력창의 샵(#)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으로 바로 전환되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