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결제는 가라…3초면 결제 완료
상태바
복잡한 결제는 가라…3초면 결제 완료
  • 이광재
  • 승인 2013.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티머니, 원클릭 결제 시스템 각광

스마트폰 이용자 3000만 시대. 덩달아 모바일 결제 시장도 확대되고 있지만 모바일 쇼핑을 하려면 결제 단계에서 보안 결제 솔루션 설치, 신용카드 정보 및 개인 정보 입력까지. 이용자에게 모바일 결제는 여전히 불편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한국스마트카드의 모바일티머니 성장세가 눈에 띈다.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www.koreasmartcard.com)는 2013년 2분기 모바일티머니 모바일 결제 금액이 1분기 대비 361% 성장했다고 밝혔다.

1분기 2230건에 불과하던 모바일티머니 모바일 결제 건수가 2분기 1만9970건을 돌파한 것이다. 한국스마트카드는 하반기 모바일 11번가 등 주요 가맹점 추가 런칭에 따라 올해 말까지 상반기 대비 500% 이상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회사측은 모바일티머니가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이 같은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가 간편하고 안전한 인앱 결제 기능으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모바일 쇼핑 시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가 주로 사용되고 일부 간편결제 서비스가 도입돼 있다. 하지만 신용카드의 경우 별도의 보안솔루션 설치후 여러 단계에 걸쳐 카드정보 및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휴대폰 소액 결제 서비스는 결제금액에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다 스미싱 관련 사고가 발생하면서 고객들은 모바일 결제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이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일부 간편결제 솔루션이 신용카드 정보를 미리 입력하고 결제시 PIN번호 등을 확인 후 결제되도록 구현했지만 결제 중간에 해당 결제솔루션의 앱을 실행시키고 다시 쇼핑 앱으로 돌아와야하는 번거로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고 제휴카드사가 한정돼 있어 파급력이 크지 않다. 무엇보다 이상의 결제수단은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없다.

반면 모바일티머니 인앱(IN-APP) 결제는 이름 그대로 '인앱(IN-APP)' 결제다. 스마트폰에서 쇼핑 후 결제시 별도의 결제수단 앱을 실행하지 않고 금융USIM칩에 저장(충전)된 티머니 금액으로 손쉽게 결제하는 서비스로 상품을 선택한 해당 쇼핑 앱에서 원터치로 결제가 끝나다. 카드번호도, PIN번호도 입력할 필요가 없고, 모바일티머니 앱을 실행시키지도 않는다.

또한 네트워크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카드(USIM) 기반으로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스미싱 등 SMS로 인한 사고로부터 원천 차단되어 안전한 결제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모바일티머는 현재 모든 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하며 청소년 등 신용카드 이용이 불가한 고객이라도 현금, 휴대폰 요금결제, 계좌이체 등을 통해 충전이 가능해 누구나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모바일티머니 인앱 결제는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한 고객이라면 별도의 추가 설치 과정 없이 자동으로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티머니 앱은 구글 및 각 이통사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는 모바일 결제뿐 아니라 주요 온라인 가맹점, 대중교통, 택시, 편의점, 베이커리 등에서도 결제가 가능해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모바일티머니 가입자는 지난 4월 400만명을 넘어섰으며 모바일티머니 앱 누적 다운로드도 1000만건을 돌파했다.

김형민 한국스마트카드 카드사업부문 상무는 "모바일티머니는 편하고 빠른 것을 추구하는 젊은층과 복잡한 결제시스템이 어려운 장년층 모두에게 부합하는 최상의 결제 시스템"이라며 "한국스마트카드는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 편의성 증진 및 지속적인 제휴 가맹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