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하둡 구축·관리 지원 포트폴리오 발표
상태바
테라데이타, 하둡 구축·관리 지원 포트폴리오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박진수)가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의 구축과 관리를 위해 가장 개방적이고 유연하며 포괄적인 옵션을 제공하는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Teradata Portfolio for Hadoop)'를 발표했다.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에게 유연성이 뛰어난 새로운 하둡 기반의 제품 플랫폼, 소프트웨어, 컨설팅 서비스, 교육, 고객 지원 등을 제공한다.

테라데이타는 최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아키텍처에 하둡을 한층 용이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하둡 데이터를 보다 쉽게 파악하고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고 있다.

데이터 용량의 증가, 데이터 구조의 복잡성 증대, 데이터 발생 및 속도의 증가로 기업 및 정부 등과 같은 조직들은 여러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들은 기존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캡처, 저장, 정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아키텍처의 진화를 도모해야 한다.


이는 조직들이 소셜 미디어, 문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과 같은 멀티 스트럭처형 데이터의 여러 형식을 프로세싱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전제로 한다. 하둡은 차세대 데이터 아키텍처의 핵심 동력으로 점차 대중화되고 있지만 조직들은 독특하게 설계된 하둡의 특징들을 도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 어려움 중의 하나는 일반 조직들이 하둡 전문가 또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고용하는데 드는 높은 비용과 운영 유지를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는 것이다.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이 같은 과제를 해결하고 데이터 아키텍처의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하둡 구축을 위한 유연한 선택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일괄 공급 방식(턴키)방식의 바로 운영 가능한 (ready-to-run) 솔루션을 원하는 IT 부서를 위해 테라데이타는 2가지의 프리미엄 플랫폼, 즉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어플라이언스(Teradata Appliance for Hadoop)'와 '테라데이타 애스터 빅 애널리틱스 어플라이언스(Teradata Aster Big Analytics Appliance)'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유의 시스템 구축을 선호하면서 테라데이타의 지원을 원하는 설계 주도적인 IT 부서는 하둡을 위한 2가지의 플랫폼, 즉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코모디티 환경 설정(Teradata Commodity Configuration for Hadoop)'과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소프트웨어(Teradata Software Only for Hadoop)'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이 다양한 하둡 실행 방식으로 조직들은 기업의 전문성과 제한된 예산에 따라 실제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Hortonworks Data Platform)'을 도입해 개발부터 운영까지 하둡 프로젝트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차세대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Teradata Unified Data Architecture)에서 중요한 일부분으로 하둡을 실행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강력한 컨설팅 서비스, 고객 지원 등 종합적인 빅데이터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