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제 4회 전국 쇼핑몰 구축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메이크샵, 제 4회 전국 쇼핑몰 구축 경진대회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예선 거친 전국 특성화고교 30명 본선 참가

교육용 쇼핑몰 구축 솔루션 하이(High) 메이크샵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닷컴과 국제정보능력평가원이 지난달 29일 배재대학교에서 '제 4회 전국 쇼핑몰 구축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창업 마인드 확산과 전자상거래 교과목 및 쇼핑몰 취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5개 권역의 특성화고교 학생 176명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29일 본선 대회에는 예선에서 선발된 30명이 전자상거래 관련 이론 시험과 농수산물 쇼핑몰 사업계획서 경쟁PT를 선보였다.

이번 대회 대상은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의 고지혜양(19)이 수상했으며 금상은 법성고등학교 김혜원양(18), 서울영상고등학교 박선아양(19),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이채연양(19), 거제여자상업 고등학교 이태연양(18)이 수상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닷컴 대표는 "자신만의 꿈을 안고 전자상거래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이 매해 전문 인재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에 전자상거래 솔루션 기업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학교와 MOU를 확대해 나가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센터닷컴은 대상 및 금상 수상자를 배출한 지도교사 전원에게 전자상거래 선진 문화 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