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주요 업데이트 출시
상태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주요 업데이트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가 자사의 크리에이티브 플래그십 제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이하 CC)의 주요 업데이트의 출시를 발표했다.

지난 5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전 제품군의 국내 출시를 발표한 어도비는 다양한 새로운CC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세트와 디바이스간 정교한 협업 및 퍼블리싱 등의 기능이 통합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의 새 지평을 열었다.

CC를 통해 탄생된 모든 창작 파일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맥 OS, 윈도, iOS, 안드로이드에서 공유 및 저장 가능하며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비핸스(Behance)에 자신의 작업을 올리고 피드백을 받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 받을 수 있다. 현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이 모든 혁신을 누릴 수 있다.

데이비드 와드와너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총괄 부사장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인디자인 등 모든 CC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 생산성을 높이고 모바일 콘텐츠 제작 과정을 간소화하고 놀랄만큼 새로운 이미지 및 비디오기능을 가능케 하는 수많은 혁신이 추가됐다. 그리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전통적인 혁신의 영역을 넘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경험의 핵심인 강력한 퍼블리싱 및 협업 기능에 통합됐다"며 "앞으로 선보일 더 많은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보여줄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무척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출시 국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웹사이트 개설 및 운영을 위한 향상된 서비스, 영향력 높은 퍼블리싱 솔루션에 대한 접근, 비핸스를 통한 개인화 포트폴리오 발행 기능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손쉬운 창작물 퍼블리싱을 가능케 한다"고 말했다.

현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주요 업데이트 이용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products/creativecloud.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어도비 포토샵 CC(Adobe Photoshop CC), 인디자인 CC(InDesign CC), 일러스트레이터 CC(Illustrator CC), 드림위버 CC(Dreamweaver CC),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 CC) 등을 포함한 총 15가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차세대 버전을 포함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보유한 30가지 이상의 툴과 서비스는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제작을 구현하며 프린트, 웹, 모바일 앱, 비디오, 사진 등을 통한 콘텐츠 전달이 가능하다.

어도비의 최신 버전 데스크톱 툴에는 수백 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탑재돼 있다. 우선 카메라 흔들림 감소(Camera Shake Reduction)툴은 카메라 흔들림으로 인해 사용 못하게 될 사진을 선명하게 보정, 보다 나은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새로워진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 툴은 이미지의 질감과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해 주며 어도비 카메라 로우8 (Adobe Camera Raw 8)은 이미지를 다듬고 완성하는 훨씬 더 강력한 사진 컨트롤이 추가됐다. 포토샵 CC 와 일러스트레이터 CC는 비핸스로 바로 파일을 띄울 수 있는 어도비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작업을 즉시 공람할 수 있게 하고 작업 과정에 동료들의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 CC의 터치 타입(Touch Type)툴은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크리에이티브한 타입 툴을 선보인다. 수정 가능한 상태에서 글씨와 기호를 이동, 크기조정, 회전할 수 있는 이 기능은 마우스, 스타일러스 또는 멀티터치 기기에서 모두 지원된다. 일러스트레이터CC는 또한 비트맵 이미지로도 브러시를 만들어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아트(Art), 패턴(Pattern), 산포(Scatter) 브러시로 래스터 이미지(raster images) 제작이 가능해 디자이너들이 단순한 붓터치(brush strokes)만으로 복잡하고 유기적인 디자인들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비핸스로의 연계 기능을 통해 작품이 비핸스로 직접 공유되고 피드백을 받아 작품을 선보일 수 있다. 새롭고 현대적인 설계의 인디자인 CC 는 퍼포먼스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으며 어도비 뮤즈 CC(Adobe Muse CC)의 브라우저 내 편집 기능은 고객이 웹사이트에 수정작업을 한 후 디자이너가 검토, 승인 및 업데이트 등과 같은 작업을 보다 쉽게 하도록 돕는다. 어도비 뮤즈CC는 HTML 웹사이트를 코드작성 없이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툴이다.

이와 함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는 극적인 새 편집 기능, 커스터마이제이션 및 다양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비디오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프리미어 프로 CC는 강력한 컬러 워크플로의 통합과 루미트리 딥 컬러 엔진(Lumetri Deep Color Engine)의 추가로 풍부한 컬러 그라데이션 효과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한다.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C(Adobe After Effects CC)의 고성능 버전을 통해 모션 그래픽과 비주얼 이펙트 아티스트들은 보다 창의성이 높은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새로운 라이브 3D 파이프라인(Live 3D Pipeline)과 맥슨 시네마 4D(Maxon Cinema4D) 통합으로 사용자들의 3D 작업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완전히 새로워진 어도비 스피드그레이드 CC(Adobe SpeedGrade CC), 오디션 CC(Audition CC), 프리루드 CC(Prelude CC), 그리고 어도비 스토리 CC 플러스(Adobe Story CC Plus)도 출시됐다.

더불어 웹 디자이너 및 개발자들은 한층 향상된 어도비 엣지(Adobe Edge) 툴 및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엣지 애니메이트 CC(Edge Animate CC)는 웹 디자이너들이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손쉽고 정교한 애니메이션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드림위버 사용자들은 직관적인 비주얼 편집 툴인 CSS 디자이너(CSS Designer)를 통해 최신의 CSS와 속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프로 CC(Adobe Flash Pro CC)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위해 현대식으로 새로 설계된 64비트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어도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크리에이트 나우: 크리에이티브 셀러브레이션(Create Now: a Celebration of Creativity)' 캠페인을 진행한다. 어도비는 캠페인 첫 한 달 간 다양한 콜래보레이션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한편 디자인 아이콘의 탄생을 기념하는 행사도 펼친다. 또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어도비의 툴을 이용해 재미있고 독특한 방식으로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포럼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CC의 주요 업데이트는 바로 사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products/creativecloud.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이 모든 혁신을 누릴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인디비주얼(Creative Cloud membership for individuals)은 1년 약정 기준, 매월 약 5만 4000원(VAT 별도)에 사용할 수 있다. CS3부터 CS5.5 사이 버전을 구매한 기존 고객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가입 후 1년 간 매월 약 3만2000원(VAT 별도)의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학생 및 교사들은 매월 약 3만2000원(VAT 별도)에 사용할 수 있다. CS6 사용자를 포함한 일부 고객에게는 프로모션 가격이 제공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Creative Cloud for teams)에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모든 기능 및 서비스 뿐 아니라, 100GB의 저장공간과 중앙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의 경우, CS3 이후의 버전을 구입한 고객에 한해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하고 있다. 어도비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purchase)에 있는 리셀러나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에 연락하면 보다 자세한 가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어도비는 엔터프라이즈 고객 및 교육기관, 정부기관을 위한 특별 라이선스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 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