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프랑스 스포츠 마케팅으로 시장공략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스포츠 마케팅으로 시장공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볼 경기 메인 스폰, 바이어 딜러쇼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

동부대우전자가 유럽의 주요시장인 프랑스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시장 선점에 나섰다.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인 '핸드 스타 게임(HAND STAR GAME) 2015'에 공식 후원업체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중순 진행된  '핸드 스타 게임' 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경기로 파리 남동부 대형 스타디움 '벡시 옴니스포(Bercy Omnisports)'에서 개최되었으며, 프랑스 전역에서 온 약 2만 여명의 관객들이 관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스폰을 통해 경기장 내부 보드 광고를 진행했다. 특히 BeIn Sports 등 각종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를 진행해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두었다는 평가이다. 광고와 함께 현지 바이어들을 경기장으로 초청, VIP 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해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 동부대우전자가 프랑스 현지에서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올스타 경기 공식 후원과 함께 경기장 내에서 딜러쇼를 함께 진행, 프랑스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이번 딜러쇼에는 가전 유통업체 일렉트로 디포(Electro Depot), 대형 할인점 르끌래르(Leclerc) 등 프랑스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했으며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 세탁기 신제품들과 레트로 디자인 소형 냉장고, 전자레인지, 벽걸이 드럼세탁기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성과를 거뒀다.

프랑스 시장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올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스포츠 마케팅을 계기로 향후 프랑스 시장에서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실현하고,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해 제품 믹스를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현지 관계자는 "이번 핸드볼 대회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주요 바이어들을 초청해 회사의 제품을 소개하며 실질적으로 우호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며 "앞으로도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