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렐, 앱내 학습 도구 탑재 성능 향상 구현 ‘페인트샵 프로 X8’ 업데이트
상태바
코렐, 앱내 학습 도구 탑재 성능 향상 구현 ‘페인트샵 프로 X8’ 업데이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렐(Corel)이 사진 편집 및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페인트샵 프로 X8.1(PaintShop Pro X8.1)’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앱내(in-app) 학습 도구로 각종 팁과 트릭을 보다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웰컴가이드(Welcome Guide)가 추가됐다. 또한 페인트샵 프로 사용 경험을 강화시켜 줄 새로운 콘텐츠 검색 기능이 탑재됐으며 브러시 속도 향상 등 앱 전반에 걸쳐 성능이 대폭 개선됐다.

X8.1 업데이트는 지금 즉시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에 등록된 페인트샵 프로 X8 사용자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 편집과 그래픽 디자인을 보다 쉽게 만들기 위한 페인트샵 프로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웰컴 가이트는 앱을 빠르고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는 X8.1 업데이트시 다양한 튜토리얼과 새로운 프로젝트 아이디어와 연결되는 창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수의 브러시, 플러그인, 보조 프로그램 등이 탑재되어 페인트샵 프로의 강력한 사진, 디자인 툴킷을 더욱 확대하며 새로운 도구와 콘텐츠도 계속 추가되고 있다. 이러한 신기능들은 별도의 등록 없이 페인트샵 프로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기능 향상을 구현하고자 하는 코렐의 적극적인 노력 일환이다.

그렉 우드 코렐 사진 관련 제품 총괄 선임팀장은 “많은 사용자들은 전기능을 갖춘(full-fledged) 사진 편집 프로그램 사용시 시작 지점을 알지 못해 종종 불안감을 느낀다”며 “우리는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페인트샵 프로를 실행할 때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자 한다. 웰컴 가이드는 동영상과 트레이닝 콘텐츠를 제공, 페인트샵 프로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한편 유데미(Udemy)를 통한 학습 시리즈에 직접 접속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인트샵 프로 X8.1은 사이즈가 큰 이미지를 다룰시 브러시 속도가 빨라지는 등 각종 성능이 대폭 개선됐다. 페인트브러시, 닷지/번(Paintbrush, Dodge/Burn), 클론 등 9개의 브러시 속도는 평균 2배 빨라졌으며 페인트프러시의 웻 페인트(Wet Paint) 기능은 최대 4배까지 속도가 향상됐다.

페인트샵 프로의 성능의 기반을 이루는 이번 업데이트는 또한 페인트샵 프로 사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100가지 이상의 기능 개선을 구현했다. 페인트샵 프로 X8의 각종 개선점은 업데이트 웹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코렐 페인트샵 프로 X8.1은 기존에 등록된 페인트샵 프로 X8, 페인트샵 프로 X8 얼티메이트 사용자는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