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씨마이크로 SM15000 서버, 레드햇 오픈스택 인증 획득
상태바
AMD 씨마이크로 SM15000 서버, 레드햇 오픈스택 인증 획득
  • 이광재
  • 승인 2013.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자사의 씨마이크로(SeaMicro) SM15000 서버가 레드햇 오픈스택(Red Hat OpenStack)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에 AMD는 레드햇 오픈스택 클라우드 인프라 파트너 네트워크(Red Hat OpenStack Cloud Infrastructure Partner Network)의 일원이 됐다. 씨마이크로 SM15000 서버는 개인 및 공공형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Iaas)에서의 활용에 검증된 제품이며 이번 인증으로 레드햇 오픈스택이 제공하는 보안, 안정성, 지원 성능까지 갖추게 됐다.

오픈스택을 위한 AMD 씨마이크로 솔루션에는 성능과 지원가능성, 호환성 보장을 인증 받은 '노바 인 어 박스(Nova in a Box)', '스위프트 인 어 랙(Swift in a Rack)' 레퍼런스 아키텍처가 있다.

씨마이크로 SM15000 서버는 컴퓨팅, 저장, 네트워킹 기능을 소형 10RU(17.5 인치) 폼팩터를 갖춘 1.28Tbps 수퍼컴퓨트 패브릭에 통합했다. 씨마이크로 SM15000 서버 기술로 사용자들은 수천 개의 컴퓨팅 코어를 가장 효율적으로 설치 및 구성 할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들도 몇 분 내로 끝낼 수 있다.

마이크 베르너 레드햇 ISV 및 개발자 에코시스템 부문 선임 이사는 "씨마이크로 서버는 혁신의 본보기이며 앞으로 많은 고객들이 에너지 효율적이고 집적도가 높은 컴퓨팅을 위해 레드햇 인증 솔루션 마켓플레이스(Red Hat Certified Solution Marketplace)에서 SM15000 시스템을 선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라지 말릭 AMD 데이터 센터 서버 솔루션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AMD가 이러한 레드햇 오픈스택 클라우드 인프라 파트너 네트워크의 일원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우드 활용이 가속화되면서 AMD의 인증 받은 씨마이크로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효율성 증대와 운영 단순화의 이점을 실현해 경쟁력 우위를 갖고 총소유비용을 최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AMD의 씨마이크로 서버 제품군은 현재 차세대 AMD 옵테론(Opteron) 프로세서인 파일드라이버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인텔 제온 E3-1260L인 '샌드브릿지(Sandy Bridge)', E3-1265Lv2인 '아이브릿지(Ivy Bridge)', 아톰N570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씨마이크로 SM15000는 또한 프리덤 패브릭 스토리지 제품을 지원, 하나의 시스템이 2개의 랙에서 5페타바이트 이상의 저장 능력을 실현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효율적인 비용과 간단한 직접부착장치로도 NAS(network-attached storage)와 SAN(storage-area networking)과 같은 고가의 솔루션의 장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