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이 검색포털 줌닷컴의 쇼핑 서비스 ‘쇼핑줌’에서 소호몰의 인기 상품과 각종 패션 정보를 엄선해 보여주는 큐레이팅 쇼핑 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큐레이팅 서비스는 상위 소호몰의 인기 상품을 룩북 및 모델컷 위주로 보여주는 ▲‘프리미엄쇼룸’과 연예인 공항패션 등 각종 최신 쇼핑 정보를 모아 보여주는 ▲‘쇼핑트렌드’ 두 가지로 쇼핑줌 상단 메뉴에 탭 형태로 추가됐다.
이번 쇼핑줌 신규 서비스는 ‘한눈에 보기 쉬운 트렌디한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
먼저 ‘프리미엄쇼룸’은 패션, 잡화, 화장품 등 다양한 상위 소호몰의 트렌디한 쇼핑 아이템만을 엄선해 모아서 보여주는 ‘프리미엄 소호몰 전용’ 큐레이팅 쇼핑 정보 서비스다.
쇼핑줌의 ‘프리미엄쇼룸’을 이용하면 상위 소호몰들의 인기 상품 및 트렌디한 스타일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어 각 쇼핑몰을 하나하나 방문해야 했던 소호몰 쇼핑의 번거로움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신규 탭인 ‘쇼핑트렌드’는 쇼핑과 관련된 뉴스, 매거진 등에 게재된 다양한 콘텐츠 중 최신 쇼핑 트렌드와 제품 브랜드를 연계한 정보만을 선별해 보여주는 일종의 쇼핑 뉴스 모음 서비스다.
실제로 쇼핑트렌드 탭에서는 유명 연예인 등 셀레브리티가 착용한 패션 아이템의 정보를 알려주는 콘텐츠에서부터 패션 화보 속 제품 정보, 메이크업 따라잡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하고 있어 쇼핑족들이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는데 유용하다.
이근혁 이스트소프트 쇼핑사업부문 부문장은 “실물을 확인할 수 없는 인터넷 쇼핑 특성상, 각양각색의 온라인몰 상품중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찾아 구매 결정을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쇼핑족이 많다”며 “쇼핑줌에서는 쇼핑족들의 인터넷 쇼핑을 한결 쉽게 도와줄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쇼핑 정보만 선별해서 보여주는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색포털 줌닷컴은 지난 4월 최신 쇼핑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큐레이팅 쇼핑 서비스 ‘쇼핑줌’을 선보였으며 현재 8개의 대형몰(오픈마켓 포함) 및 100여개의 유명 소호몰의 상품이 입점돼 다양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