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실내환경 조성하는 ‘수호천사 가전’ 인기
상태바
청정 실내환경 조성하는 ‘수호천사 가전’ 인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0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대기오염 등 차단하고 어린 아이들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하는 가전들

중국발 고농도 스모그로 인해 대기오염 상황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있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늘리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집안에만 머문다고 해서 마냥 안심할 수도 없다. 청소나 요리 등 기본적인 일상생활  와중에도 미세먼지는 끊임없이 발생할 뿐 아니라, 놀 거리를 찾아 여기 저기 뛰어다니는 아이들은 미세먼지를 쉴새없이 흡입하고 있기 때문.

가전 업계에서는 보다 청정하고 안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엄마들이 한층 안심할 수 있도록 돕는 일명 ‘수호천사 가전’을 속속들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미세먼지 수치·실내 공기 상태를 눈으로 확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 

▲ 삼성 블루스카이 AX7000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은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하는 트리플 청정 센서와, 미세먼지 수치를 숫자로 보여주고 먼지와 가스농도를 종합한 종합청정도는 4단계별 색상으로 나타내주는 에어 3.0 디스플레이를 갖춰 실시간 공기 정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 엄마 마음을 안심시킨다.

3단계 필터 시스템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물론 물론 0.02㎛의 미세한 먼지까지 99.9% 제거하고 유해가스, 냄새 물질도 함께 잡아 주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킨다. 또 ‘바이러스 닥터’ 기능으로 아이들을 곰팡이균과 바이러스, 알러지 유발 물질 등으로부터 지켜준다. 2개의 팬이 전면에서 공기를 강력하게 흡입하는 ‘듀얼 파워 팬’과 정화된 공기를 양 옆과 위 세 방향으로 골고루 빠르게 토출하는 ‘3방향 입체청정’으로 넓은 면적도 빠르게 정화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청소 중 발생하는 미세먼지 배출도 99.999% 차단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 

▲ 삼성 청소기 모션싱크

삼성 진공청소기 ‘모션싱크’는 큰 먼지를 잡아주는 1차 싸이클론,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2차 싸이클론 멀티, 워셔블 엠보싱 필터와 4중 헤파시스템의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으로 흡입된 미세먼지의 재배출을 99.999% 차단해 주부들의 최대 고민인 실내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준다.

’모션싱크’는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는 탁월한 여과 성능으로 독일 인증기관 SLG에서 최고 등급인 5Star(엑셀런트 등급)를 취득했다. 집먼지진드기, 애완견, 꽃가루, 곰팡이균 등에 의한 각종 알레르기 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황사·미세먼지 더러움 제거 ‘푹푹삶음’, 안전사고 고려 잠금 기능 탑재 삼성 세탁기 ‘아가사랑 플러스’

▲ 삼성 아가사랑 플러스 세탁기

삼성 세탁기 ‘아가사랑 플러스’는 ‘푹푹삶음’ 기능이 있어 외출했다 돌아 온 아이의 옷에 묻은 황사, 미세먼지 오염물질부터 대장균, 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어 아이 엄마들에게 매력적인 제품. 또 ‘절약삶음’ 기능을 활용하면 전기료 부담은 덜면서 살균, 세척, 표백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아이가 자칫 세탁기를 작동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어린이 작동 방지 차일드락’, 혹은 아이가 작동 중인 세탁기를 열 수 없도록 작동 시 자동으로 문을 잠그는 ‘자동 잠금 도어락’ 등의 기능을 갖춰 엄마들이 아이 안전사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 전원 차단, 화상 위험 줄인 필립스 ‘에너지케어 다리미’

▲ 에너지케어 다리미

필립스가 선보인 에너지케어 다리미는 다리미를 움직이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사용자 부주의로 제품이 방치되더라도 화상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모션 센서가 제품 사용 상태를 스스로 확인해 다리미가 움직이지 않고 수평으로 놓여 있을 때는 30초, 수직으로 놓여 있을 때에는 8분 만에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한다.

이외에도 에너지케어 다리미는 6중 코팅 스팀글라이드 열판에 특수 설계된 스팀홀이 열판 전체에 고루 분포되어 매끄러운 활주력과 풍성한 스팀량을 자랑한다. 옷감의 두께에 따라 사용자가 손잡이를 누르는 압력을 감지하는 스팀 컨트롤 핸들로 스팀량을 자동 조절해 소비전력을 최대 30%까지 절약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