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마트청구서, ‘스마트앱어워드2015’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 대상
상태바
T스마트청구서, ‘스마트앱어워드2015’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 대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과 디자인·콘텐츠·서비스 우수성 인정 받아

SK텔레콤 전자 요금청구서 애플리케이션 ‘T스마트청구서’가 ‘스마트앱어워드2015’에서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개발 및 업데이트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상 수상은 T스마트청구서의 디자인·콘텐츠·서비스 등 다양한 측면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것으로, 고객이 청구서 항목 및 디자인 직접 설정, 청구 요약 및 납부 정보 등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통신요금 외에도 카드 명세서, 도시가스 고지서, 각종 세금 고지서, 선관위·적십자 등의 기부신청서 등의 열람도 제공해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 SK텔레콤의 전자 요금청구서 애플리케이션 ‘T스마트청구서’가 ‘스마트앱어워드2015’에서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2010년 12월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전자청구서인 ‘T스마트청구서’를 도입한 바 있으며 현재 13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 중이다.

SK텔레콤측은 ‘T스마트청구서’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통신요금 및 부가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종이청구서 사용으로 인한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막으며 청구서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고객 맞춤형의 청구서를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및 기능을 대폭 개선한 T스마트청구서가 이번 수상으로 인해 고객에게 더욱 인지도를 높여갈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란다”며 “T스마트청구서 이용을 통해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환경보호에도 일조할 수 있다는 점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