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통합 마케팅 관리 솔루션 선봬
상태바
SAS코리아, 통합 마케팅 관리 솔루션 선봬
  • 이광재
  • 승인 2013.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인텔리전스 6.1', 웹 기반 단일 환경서 통합 가능토록 설계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가 마케팅 조직의 업무 능률과 역할 별 책임 강화를 통해 마케팅 성과를 획기적으로 향상해주는 통합 마케팅 관리 솔루션 'SAS 고객 인텔리전스 6.1(SAS Customer Intelligence, SAS CI)'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의 권위가 높아지고 기업의 IT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모든 채널에 걸친 고객관계 관리 ▲유의미한 고객경험 제공 및 상호작용 ▲빅데이터에 근거한 최적의 의사결정이라는 3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다.

새롭게 개선된 SAS CI 6.1은 이 모든 과제를 해결해준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SAS CI 솔루션을 통해 분석 기술을 손쉽게 활용하고 최고경영진들을 설득해 마케팅 투자의 타당성을 이해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버전에서는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분석' 및 '실시간 의사결정'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SAS CI는 SAS의 4대 마케팅 분석 툴인 'SAS 마케팅 자동화(SAS Marketing Automation)', 'SAS 마케팅 최적화(SAS Marketing Optimization)', 'SAS 실시간 의사결정 관리(SAS Real-Time Decision Manager)', 'SAS 디지털 마케팅(SAS Digital Marketing)'을 하나의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단일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캠페인 기획, 설계, 실행, 시나리오 최적화 작업이 가능함은 물론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복수 시스템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SAS CI 솔루션 하나로 데이터 분석과 기획, 마케팅 의사결정까지 모든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 가능하다. 또한 SAS CI 솔루션은 빅데이터를 탐색하는 마케팅 분석가, 멀티 채널 캠페인을 기획하는 캠페인 매니저, 중대 의사결정을 내리는 CMO 등 모든 업무 관계자들을 위한 협업 시스템을 지원한다. 더불어 사용자의 각 업무 역할에 맞는 작업 영역을 제공해 마케팅 조직 전반의 책임소재를 강화하고 업무 능률을 향상시킨다.

특히 SAS 디지털 마케팅과 실시간 의사결정 관리 분석 툴의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웹 기반 인터페이스로 고객별 개인화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SAS 디지털 마케팅은 메일 개봉, 클릭률, 반송률 등 메시지 응답에 대한 실시간 측정 및 리포팅을 지원한다. 메시지가 효과적인지 고객 반응은 어떠한지 즉각 파악 가능해 전 채널에 걸친 커뮤니케이션을 조정하고 메시지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

SAS 실시간 의사결정 관리는 단순한 추정이 아닌 자동화된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대량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해준다. 게다가 단순한 다이어그램을 연결하는 시각적인 의사결정 프로세스 환경으로 마케터들은 복잡한 코딩이나 IT 부서 도움 없이도 적시에 마케팅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정교한 타깃 캠페인 수행할 수 있다.

SAS CI 솔루션을 활용하면 개별 소비자의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하고 고객과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력을 도출해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온라인 몰, 오프라인 매장, 스마트폰 등 모든 구매 경로에서 고객경험을 관리해야 하는 소매업체의 경우 동일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멀티채널 캠페인을 기획,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로 추가된 이메일 템플릿이나 컨트롤과 같은 기능은 수익이 낮은 업체들도 신속히 캠페인을 조정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게 해준다.

금융 기관이나 보험 회사의 경우 보다 개선된 'A/B 테스트', 'SAS 프로세싱', '디자인 갤러리' 기능으로 더욱 정밀한 테스트를 실시하고 개인화된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소셜, 클라우드, 모바일 환경의 확대로 고객의 목소리가 시장에 미치는 파급력이 커지면서 기업의 비즈니스 성패와 가치에 있어 고객경험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로 출시된 SAS CI 솔루션은 마케팅 담당자가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실시간 조정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 마케팅 업무의 능률과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SAS코리아는 SAS CI 6.1 출시에 따라 온라인 사이트(www.sas.com/korea/ci)를 열고 런칭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SAS CI 솔루션에 관한 퀴즈를 맞추거나 SAS CI 사이트를 자신의 SNS에 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해당 사이트에는 빅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실시간 의사결정, 고객경험관리,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자료와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