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 가상화 서버관리 지원 400TB 확장형 NAS 공개
상태바
큐냅, 가상화 서버관리 지원 400TB 확장형 NAS 공개
  • 이광재
  • 승인 2013.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큐냅이 가상화된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최대 400TB 용량의 확장형(scaleout) NAS(네트워크스토리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확장형 NAS는 지난주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 타이페이 2013(COMPUTEX TAIPEI 2013)'에서 공개됐으며 더불어 NVR(네트워크영상감시)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펌웨어 V4.1.0'과 NAS 관리 운영체제 'QTS 4.0'이 탑재된 NAS 제품군, NAS 개발자 플랫폼(NAS Developers Platform)도 공개됐다.

큐냅은 가상화된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400TB 용량의 새로운 고성능 확장형 NAS 'TS-x79U'를 공개했다. 특히 이 제품은 10GbE(10 기가비트 이더넷: 초당 최고 10억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을 통해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 네트워킹이 가능해 유연한 볼륨 관리와 데이터 처리의 병목현상을 없애가 위해 HDD 대신 SSD 캐시 메모리를 제공한다.

또한 가상화된 서버 및 스토리지 관리를 통해 스토리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VM웨어의 최신 가상화 스토리지 관리 기능인 VAAI 및 브이스피어(vSphere) 클라이언트 플러그인, MS SCVMM(버추얼 머신 매니저)/ODX, 씬 프로비저닝(스토리지에 남아도는 용량 없이 꼭 필요한 만큼 필요한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를 슬림화해 스토리지 용량 활용도를 높임) 볼륨 등을 제공한다.

큐냅의 간편한 UI와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NVR(Network Video Recorder: 네트워크 영상 감지 시스템) 스토리지인 바이오스토(VioStor)의 관리 소프트웨어인 '펌웨어 V4.1.0'은 보다 편리하게 감시카메라 영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새로운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과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의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스템 관리 및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먼저 관리자들이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연결된 IP 카메라 관리 목록을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조작할 수 있으며 특정 카메라를 클릭 확대해 실시간 화면 보기는 물론 PTZ(팬/틸트/줌)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 식별도 가능하다. 또한 필요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

특히 최대 64개 감시 채널을 한 화면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영상 재생을 위해 16채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실시간 시스템 경보 및 E 맵 기능을 통해 경보와 감시 범위를 선명하게 표시할 수 있어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V4.1.0은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과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의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윈도와 맥용 새로운 영상 감시 소프트웨어인 '큐냅 감시 클라이언트(QNAP Surveillance Client)'를 설치할 수 있다.

V4.1.0은 기존에 지원하던 IP카메라 외에도 추가적으로 130개의 IP 카메라 모델을 지원해 다양한 IP카메라를 쉽게 큐냅 NVR(네트워크 영상 감시 시스템)과 연결,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크게 높였다.

QTS 4.0를 탑재한 터보 NAS 제품군도 출시한다. QTS 4.0은 다양한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의 바탕화면상에서 다중 창 형태의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불러올 수 있는 파일 동기화 기능은 물론 스마트 기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기 용 관리 앱인 '큐파일(Qfile)'과 '큐매니저(Qmanager)'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큐냅 NAS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90개 이상의 NAS관리 앱을 '큐냅 앱 센터(App Center)'를 통해 제공해 NAS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