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후 요실금, 지속적 케겔운동으로 치료 가능
상태바
폐경 후 요실금, 지속적 케겔운동으로 치료 가능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2.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요실금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질환이다. 특히 폐경 이후에 요실금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여성 갱년기 증상의 대표주자로 꼽힌다. 요실금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유명한 것이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은 요실금의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골반저근을 강하게 함으로써 일시적이 아니라 오랫동안 치료의 효과를 거둘 수 있고, 부작용과 합병증이 없는 가장 안전한 행동 요법의 하나다.

이밖에 치질의 원인이 되는 치핵 증상이나 변비에도 도움을 주어 치질치료법이나 쾌변을 위한 수단으로도 선호된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이롭다. 전립선 내부를 지나는 요도를 눌러 각종 증상을 일으키는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으로도 쓰이며, 전립선염 등 각종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케겔운동의 가장 큰 단점은 평소 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하기가 어려워서 자주 안하게 되고, 따라서 치료의 효과까지 기대하기가 쉽지 않다. 케겔운동이 어렵다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쉬운 케겔운동에 초점을 맞춰 장기간 지속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이지케이가 주목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이지케이는 편안하게 앉아서 쉽게 치료되는 요실금 치료기다.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는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있으면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되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케겔운동기구들처럼 질에 프로브를 삽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고 위생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의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늘어난 골반저근을 찾아 자동 수축 및 이완하여 요실금 치료와 강화에 도움을 준다. 늘어난 골반 근육을 수축 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기 때문에 요실금 외에 변비와 치질, 전립선 질환 등 케겔운동을 통한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기존 케겔운동 기구들에 비해 가격을 낮춘데다 렌탈서비스로 비용 부담까지 줄이면서 중년 여성은 물론 산전후 관리가 필요한 여성들 사이에 선호되고 있으며,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치료기로도 선호된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